대상, 美 뉴욕 타임스퀘어에 김치 광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라다 기자
입력 2022-10-12 10: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대상㈜ 종가(JONGGA)의 김치 글로벌 광고 캠페인이 지난 10일(현지시간)부터 뉴욕 타임스스퀘어 아메리칸이글 빌딩에서 진행되고 있다. [사진=대상]



대상 종가(JONGGA)는 뉴욕 타임스퀘어에 김치 광고 캠페인를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 

김치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김치의 글로벌 위상을 드높이겠다는 취지다. 대상 종가는 지난 10일부터 뉴욕 타임스퀘어에 김치 글로벌 광고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다음달 6일까지 4주간 뉴욕 타임스퀘어 아메리칸이글 빌딩 전광판에 공개된다. 캠페인 기간 동안 1일 240회 기준으로 총 6720회의 김치 광고가 뉴욕 한복판에서 송출될 예정이다.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타임스퀘어는 ‘세계의 교차로’로 불리며 24시간 꺼지지 않는 화려한 광고와 세계인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공간으로 유명하다. 

이번 김치 광고는 ‘Have You Tried Kimchi?’란 문구와 함께 한국의 김치를 맛보는 세계인들의 자연스럽고 놀라운 감정 변화를 담은 흑백의 슬로우 모션 영상으로 시작한다. 영상 속에서 김치만이 흑백 영상과 대비되는 붉은 색감을 뽐내 눈길을 끈다. 김치를 먹은 세계인들은 Crunchy(아삭한), Flavorful(맛이 풍부한), Healthy(건강한), Refreshing(신선한) 등 다양한 느낌으로 한국의 오리지널 김치의 맛을 표현한다.

이번 캠페인은 ‘Korea’s Kimchi, now for Everyone(한국의 김치, 이제 모두의 김치)‘이란 이야기를 담아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종류의 김치 영상과 ‘Taste The Original(오리지널을 맛보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김치의 정통성을 강조하고 김치 종주국으로서 한국의 위상을 세계에 알리고자 했다.

대상은 미국을 ’김치 세계화‘의 전초기지로 삼고 현지 김치 생산과 광고 캠페인 전개를 계속해나갈 계획이다. 대상 종가 김치 수출액은 2016년 2900만 달러에서 지난해 6700만 달러로 131% 증가하며 사상 최고치를 달성했다. 

종가 김치는 현재 미주와 유럽, 오세아니아, 중국, 일본, 싱가포르 등 전 세계 40여개 국가에 진출해 있다. 특히 미국은 일본에 이어 김치 수출 2위 국가로 매년 김치 수요가 늘고 있고 소비층 또한 기존 교민과 아시아계에서 현지인 중심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 지난해 국내에서 미국으로 수출된 김치 수출액은 2825만 달러로 전년 대비 22.5% 증가했고, 2011년 279만 달러에 비해 10배 이상 성장했다.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는 “김치 종주국인 대한민국의 대표 김치 브랜드를 통해 김치의 우수성과 정통성을 세계에 알리는 데 앞장서 왔다”며 “앞으로도 ‘한국의 김치’가 ‘모두의 김치’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글로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