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남원시의회 개원 100일 "소통하고 신뢰받는 의회에 최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2-10-11 09: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조례안 발의, 예산안 심사, 행정사무감사 등에 '분주'

남원시의회 전경. [사진=김한호 기자]

제9대 남원시의회(의장 전평기)가 개원 100일을 맞아 ‘시민과 소통하고 신뢰받는 의회’를 목표를 향해 정진하겠다고 11일 천명했다.

남원시의회는 16명의 의원 중 8명의 초선의원으로 구성돼 당초 우려가 있었음에도 초선 의원들의 패기와 다선 의원들의 관록이 조화를 이루면서 순항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개원 이후 제252회 임시회부터 제253회 정례회까지 조례 제·개정안 9건, 예산·결산안 4건, 동의·승인안 10건, 기타 7건 등 총 30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이 가운데 의원 일동이 발의한 ‘남원 국립공공보건의료대학 설립 촉구 결의안’, ‘쌀 가격안정 대책 마련 촉구 건의안’, ‘CPTPP(포괄적·점진적 환태평양 경제동반자 협정) 가입 중단 촉구 결의안’을 통해 민심을 대변하고 남원시 현안사업에 대한 즉각적인 해결책 마련을 촉구했다.

3개의 의원 연구단체(구룡계곡 역사생태 보존연구회, 요천 경관 연구회, 탄소중립 그린도시 만들기 연구회)도 등록해 의원들의 전문성과 정책 개발 능력 제고에도 힘쓰고 있다. 

이밖에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해 현장을 방문하고 각종 행사를 활발히 참여하는 등 시민을 중심에 두고 현장에서 답을 찾고 있다.

전평기 의장은 “시민들의 희망찬 미래와 행복한 삶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남원시의회는 앞으로도 시민들과 소통하고 신뢰받는 깨끗한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현 남원시정의 현안 중 가장 큰 사업의 하나가 남원 공공의대 설립인 만큼, 법안의 조속한 통과를 위해 시민들과 함께 다각적인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