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제66회 소충제례행사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2-10-07 11: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구한말 항일운동 펼친 이석용 의병장, 28 의사 추모

[사진=임실군]

임실군은 소충제전위원회(위원장 마형수)와 ‘제66회 소충제례행사’를 성수면 소재 소충사에서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제례행사는 심민 임실군수와 전북동부보훈지청장을 비롯한 각 기관단체장 및 유족과 지역주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모 공연을 시작으로 제례행사, 유족 및 기관단체장 분향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소충제례행사는 1907년 일제에 의해 고종이 강제로 양위하고 군대가 해산되자 임실 등지에서 의병을 일으켜 투쟁 중 순국한 성수면 삼봉리 출신 이석용 의병장과 28 의사의 넋을 위로하고 선열의 뜻을 기리기 위한 행사로, 매년 10월 개최되고 있다.

마형수 소충제전위원장은 “국가와 민족을 먼저 생각한 이석용 의병장과 28 의사의 희생정신 및 나라 사랑 정신을 가슴에 새길 수 있는 시간이 됐다”고 전했다.

심 군수는 “순국선열에 대한 제례를 통해 충효 정신을 받들고, 아울러 임실 출신 의병들의 뜻을 계승 발전시키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명인사와 함께하는 힐링 프로그램, 인기리에 마무리

[사진=임실군]

임실군은 관촌면 도화지도예문화원에서 8~9월 두 달에 걸쳐 진행된 ‘유명인사와 함께하는 힐링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유명인사와 함께 마을과 지역을 알리고 도농융합 상생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전라북도 생생마을 플러스 사업에 공모해 임실군마을가꾸기협의회에서 추진했다.

이번 힐링 프로그램에는 이병로 도예가가 나서 두 달 동안 6회에 걸쳐 도자기 생활자기, 도자기 화병 및 화분, 도자기 인테리어 소품 등을 제작하는 창조 활동을 진행했다.

임실군은 프로그램 참여 기간 동안 교육생들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작품들을 향후 도화지도예문화원에서 전시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