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시드니, 라니냐로 관측 이래 최대 강우량 기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성진 기자
입력 2022-10-06 18: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향후 강우 지속될 전망

6일 폭우를 겪는 시드니의 모습. [사진=AFP·연합뉴스]

 
호주 동부가 역대급 폭우를 겪고 있는 가운데 호주 대표 도시 시드니가 관측 이래 최대 강수량을 기록했다. 라니냐로 인해 연말까지 시드니의 강우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6일 로이터에 따르면 시드니는 1858년 기록이 시작된 이래 처음으로 역대 최대 강우량인 2213mm를 기록했다. 앞선 최대 강우량은 1950년 세워진 2184mm다. 

호주는 홍수로 인한 인명 피해로 몸살을 앓고 있다. 호주는 홍수로 올해 이미 20명 이상 사망했고 재산 피해도 매우 크다. 최근 2년간 수만 명이 폭우로 집을 잃었다. 이번 폭우로도 호주 곳곳에 도로가 침수됐다. 

문제는 앞으로도 폭우가 예고됐다는 점이다. 호주 곳곳에 댐은 이미 가득 찼고 강도 불었다. 스콧 맥레넌 응급구조대 대변인은 앞으로 몇 주간 상황이 더 악화될 것을 우려했다. 맥레넌 대변인은 ABC 방송에 "현재가 최악인지는 아무도 모른다. 앞으로 더 많은 물이 오고 있다"고 전했다. 

호주의 폭우는 호주 동부 해안이 3년 연속 라니냐 기상의 영향을 받은 것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호주 기상청 조너선 하우 예보관은 ABC 방송에 "늦봄과 여름에 들어 라니냐가 활발해 홍수 위험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