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소식] 전북 부안군-인천 계양구, 우호협력 강화·민간교류 확대 친선결연 협약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양덕 기자
입력 2022-10-05 19: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전북 부안군-인천 계양구, 우호협력 강화·민간교류 확대 친선결연 협약

부안군-인천 계양구, 친선결연 협약 [사진=부안군]

부안군과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5일 계양구청에서 양 도시간 우호협력 강화 및 민간교류 확대를 위한 친선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 체결식은 제28회 계양구민의 날을 맞아 권익현 부안군수와 윤환 계양구청장, 양 도시 사회단체장 및 간부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협약 체결식은 양 도시 홍보 동영상 시청과 윤환 구청장 환영사 및 권익현 군수 답사, 내빈 축사, 친선결연 서명 및 협정서 교환,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양 도시는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경제·문화·예술·체육·관광 등 행정 전반에 대한 교류·협력 추진, 주민들의 화합과 친선을 위한 민간단체 및 청소년 교류 활성화, 지역발전 및 주민편의 증진을 위한 행정시책 공유, 주민소득 향상을 위한 농·수·특산물 판매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인 소통과 교류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협약 체결 후에는 계양산성박물관과 계양산 장미원 등 계양구 관내를 돌아보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권익현 군수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부안군과 계양구의 상생발전을 이룰 수 있는 공통의 비전을 통해 미래 100년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영원한 동반자로 한발 한발 함께 걸어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인천 계양구는 인천국제공항과 수도권을 연계하는 교통물류 및 인천 동·북부 지역 향토문화·역사 중심지이자 풍부한 녹지공간을 보유한 쾌적한 전원도시로서 군은 이번 친선결연을 통해 양 도시간 지역발전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제9대 부안군의회 의정비 결정

부안군의회 의정비심의위원회[사진=부안군의회]

부안군은 제9대 부안군의회 의원의 의정비 결정을 위해 지난 9월 30일 의정비심의위원회를 개최했으며, 의정비심의위원회 위원들의 호선으로 문찬기 위원이 위원장으로 선출되어 회의를 주재했다.
 
의정비는 부안군 주민수와 재정능력, 공무원 보수인상률 및 지방의회 활동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였으며, 부안군민을 대표하여 공정하고 심도 있는 토론 끝에 최종 결정됐다.
 
의정활동비는 지방자치법 시행령 지방의회의원 의정활동비 지급범위 기준에 의거 월 110만원으로 결정됐으며, 2023년 월정수당은 2022년 공무원 보수인상률 1.4%만큼 인상 및 2024년부터 2026년 월정수당에 대하여도 전년도 공무원 보수인상률을 적용하기로 결정했다.
 
곰소젓갈발효축제 개막 D-2, 관광객 맞이 축제장 준비 완료

곰소젓갈발효축제 리플렛[사진=부안군]

‘라온 the 곰소, 젓갈에 스타일을 입히다’란 주제로 10월 7일부터 9일까지 펼쳐지는 제14회 곰소젓갈발효축제를 앞두고 축제 홍보 및 귀한 손님맞이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축제의 주제인 라온은 ‘즐거운’을 뜻하는 순수 우리말로 곰소의 즐거움을 담은 축제에 함께 해주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이번 축제의 구성은 공식행사, 연예공연, 먹거리 마당, 경연, 체험마당, 특별이벤트 행사로 구성된다. 특히 김장철 맞이 젓갈할인 행사, 김수미 연예인과 함께하는 곰소젓갈 김치 담그기, 젓갈 소스개발 경연대회, 가을 전어잡기 등체험행사를 비롯하여 먹거리 마당에는 가마솥밭과 젓갈시식, 통바베큐 시식, 가을 전어와 새우구이, 젓갈 도시락, 한컵김치, 젓갈 소스 등 다양한 젓갈 음식도 준비되어 있다. 연예공연은 오은주와 헤라, 김성한, 녹색지대 등의 무대공연도 즐길 수 있다.
 
또한 반짝이는 바다와 넓게 펼쳐진 코스모스와 함께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되어 있으며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곰소역 포토존도 준비되어 있다. 그뿐만 아니라 캠핑 마니아들과 함께 하는 버스킹 공연, 캠프파이어, 불꽃놀이, 소원 풍등 날리기 등 밤 하늘에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군민들과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축제 기간 중 부안노을아트페스티벌 축제장까지 무료 셔틀버스가 운행될 예정이다. 셔틀버스는 △변산해수욕장 CU편의점 앞과 △고사포해수욕장 입구, △곰소수산물판매센터 옆을 11시 30분부터 18시까지 30분 간격으로 순환 운행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