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박민영 열애설' 강씨, 경영에 관여한 적 없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근미 기자
입력 2022-09-30 17: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

배우 박민영이 '빗썸 회장' 직함을 가진 강종현씨와 열애 중이라는 보도가 나온 가운데 가상화폐거래소 빗썸이 입장을 밝혔다.

30일 빗썸은 "창사 이래 김 모 전 회장을 제외하고는 '회장'이라는 직함을 둔 적도 없고, 보도에 언급된 강씨는 당사 임직원 등으로 재직하거나 경영에 관여한 사실이 없다"면서 강씨가 '빗썸 회장'이 아니라고 입장을 냈다.

이는 앞서 디스패치가 지난 28일 강씨가 빗썸 최대주주이자 코스닥 상장사인 '비덴트'의 실소유주라고 보도한 데 따른 반박 차원이다.

해당 보도에 따르면 강씨의 동생은 빗썸 사내이사인 강지연 대표다. 강 대표는 '이니셜 1호·2호 투자조합→버킷스튜디오→인바이오젠→비덴트→빗썸'으로 이어지는 빗썸 지배구조에서 이니셜 및 버킷스튜디오의 대표를 맡은 인물이다. 강씨가 강지연 대표를 앞세워 비덴트에 실질적 영향력을 행사하고 '빗썸 회장'이라는 직함을 사용한다는 내용도 함께 보도됐다.

이에 빗썸은 "빗썸 거래소 및 플랫폼 운영을 비롯한 모든 사업은 빗썸 코리아 경영진의 책임하에 운영되고 있다"며 알려진 경영진 외 다른 인물이 빗썸에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지 않음을 재차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