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롤드컵을 하루 앞두고... "대한민국에서는 풀 HD를 제한한다" 트위치의 갑작스러운 공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국호 수습PD
입력 2022-09-29 18: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전 세계 최대 인터넷 방송 플랫폼 트위치가 한국 지역 시청 화질을 HD 급인 720P로 제한합니다.
 
당장 내일인 30일부터 적용되는 이 제한 조치로 인해 국내 트위치 이용자들과 스트리머들이 반발하고 있습니다. 풀 HD급인 1080P를 최고 화질로 제공했던 트위치가 이 같은 결정을 내린 이유는 망 사용료 때문인 것으로 보이는데요.
 
트위치 코리아의 공지에서는 ‘한국의 현지 규정과 요건을 지속적으로 준수하는 한편, 모든 네트워크 및 기타 관련 비용을 지불해 왔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금까지 트위치가 한국에서 매년 수백억 원의 망 사용료를 지불하고 있던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어서 ‘한국에서 Twich 서비스를 운영하는 비용은 계속 증가해왔으며, 이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덧붙였는데요. 한국에서 트위치 이용자가 계속 늘어나는 만큼 망 사용료도 증가할 것으로 판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트위치는 이번 조치가 한국에서의 운영을 이어가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어 지속적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방법을 찾는다고 말했으나, 이번 변경에 대한 기한을 직접적으로 밝히는 것은 피했습니다.

한편, 과거 클라우드 플레어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한국의 망 사용료는 세계적으로 유독 비싼 편에 속한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통신 3사 작년 영업이익이 4조라는 뉴스가 나오면서 통신사에게로 비난의 화살이 향하고 있습니다. 내일 열리는 2022년 롤드컵부터 파장이 일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기획·구성·편집 문국호 수습 PD
 

[사진=문국호 수습 PD]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