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태원-KT&G, 생태계 보전을 위한 협력적 동반관계 약속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천)허희만 기자
입력 2022-09-27 10: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생태계 보전 및 생물다양성 증진 공동사업 발굴·추진 등 환경분야 사회적 책임(CSR) 활동 확대

국립생태원(우, 원장 조도순)과 KT&G(좌, 대표 백복인)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국립생태원]


국립생태원은 기후 위기 시대에 생태계를 보전하고 생물다양성 증진 관련 교류와 협력 강화를 위해 KT&G(대표 백복인)와 26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우리나라 최대의 생태연구·교육·전시 기관인 국립생태원과 KT&G가 상호 협력해 생물서식환경 개선을 위한 공동 사업을 발굴·추진을 통해 국민에게 지속 가능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협약식에는 조도순 국립생태원장과 이상학 KT&G 부사장(지속경영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국립생태원 멸종위기종복원센터에서 진행됐다.
 
주요 협약 사항으로 ‘생태계 보전 및 생물다양성 증진’ 관련 협력 사업을 연 1회 이상 발굴·운영하는 등 기후변화와 생물다양성 증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두 기관은 첫 협력 사업으로 영양군과 함께 ‘장구메기 습지’ 보전을 위한 훼손지 복원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장구메기 습지는 약 3만8000m² 규모의 지역적으로 분포가 희귀한 산지 습지다. 현재 주변 도로로 인한 토사 유입과 세굴 현상 등으로 생물 서식지가 파괴돼 생물 다양성이 감소하고 있다.

이에 국립생태원과 KT&G는 훼손된 생물 서식지를 복원하는 습지 보존 공사와 생물다양성 증진을 위한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이외에도 다양한 생태계 보호 활동에 나설 방침이다.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은 “기후 위기시대에 생물다양성 감소는 우리의 생존과 직결된 문제이지만 아직 국민들이 체감하지 못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민간-공공기관이 함께 생태계 보전에 적극 협력하고 나아가 생물다양성 증진을 위한 사업을 지속해서 확대해 국가적 차원에서 생태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