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尹 비속어 논란에 처음 입 열어..."민생 경보음 들리냐가 더 중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22-09-27 09: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의 ‘욕설 논란’과 관련해 민생의 경보음이 들리는지가 더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이 전 대표가 해당 논란에 대해 입을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전 대표는 26일 밤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들리느냐 안 들리느냐의 문제에 있어서, 곳곳에서 고물가·고환율에서 파생된 경보음이 울려온다”며 “이 경보음이 들리느냐 안 들리냐가 더 중요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10월부터 예고된 가스, 전기요금 인상, 수입식품 가격 인상으로 (인해) 다가오는 겨울은 많은 국민에게 더 춥고 배고픈 겨울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대통령실·여당과 야당이 윤 대통령의 발언을 두고 진실공방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민생 문제가 더 중요함을 지적한 것이다.

그동안 이 전 대표는 이 논란에 대해 그동안 직접적인 언급을 피해왔다. 25일 페이스북에 “나라 걱정하는 그대, 진짜 걱정된다면 당원 가입이 정답이다”라는 글을 올려 간접적으로 비판하는 데 그쳤다.

앞서 MBC는 21일(현지시각) 뉴욕에서 열린 ‘글로벌펀드 재정공약회의’에서 윤 대통령이 미국 조 바이든 대통령과 48초 동안 대화한 뒤 행사장을 빠져나오며 한 발언을 “국회에서 이 XX들이 승인 안 해주면 바이든은 쪽팔려서 어떡하나”라는 자막을 달아 보도했다.

대통령실은 약 10여 시간 뒤 ‘바이든’이 아니라 ‘날리면’이고, ‘국회’ 역시 미국 국회가 아닌 한국 국회를 지칭한 것이라는 취지로 반박했다. 윤 대통령은 26일 도어스테핑에서 “사실과 다른 보도로 동맹을 훼손하는 건 국민을 위험에 빠뜨리는 일”이라고 밝혔다. 그럼에도 정치권은 연일 윤 대통령의 발언이 어떻게 들리는지를 놓고 갑론을박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이 전 대표는 이번 주 정치 인생에서 중대기로를 맞는다. 오는 28일 이 전 대표가 낸 3∼5차 가처분 신청 심문과 당 윤리위원회 회의가 동시에 열린다. 이 전 대표는 국민의힘과 비상대책위원회를 상대로 당헌 개정 전국위원회 결정 효력 정지,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 직무집행 정지, 비대위원 6명 직무집행 정지 등 3∼5차 가처분을 신청했다. 당 윤리위는 지난 18일 이 전 대표의 발언을 두고 징계 절차를 개시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가 14일 오전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방법원에서 열린 국민의힘 당헌 효력 정지 가처분 심문에 출석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전기요금 정상화 못시키면 한국전력 이번겨울 전기공급 차질 생길테고 그럼 삼성 현대 sk 다 셧다운 하는겁니다. 그리되면 유럽처럼 통보없이 갑자기 전기료 10배 올라가는거고요. 이런 상황을 유도하는건가요? 전기요금 정상화 안시키면 미국이 관세폭탄 떨어뜨리겠다고 하는 상황인데 방치했다가 전기료는 전기료대로 엄청나게 오르고 관세는 튀어서 수출기업들 박살나게 되는건데. 다신 정말 이런것도 모르고 정치하는건 아니지?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