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호 "北 SRBM 발사, 중국의 경제 원조 받고 있다는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슬기 기자
입력 2022-09-26 18: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정은, 시진핑과의 약속 잘 지켜오고 있다"

 

태영호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8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본지와 인터뷰하고 있다.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태영호 국민의힘 의원은 북한이 지난 25일 동해상으로 단거리 탄도미사일(SRBM)을 발사한 것을 두고 "북한이 중국으로부터 상당한 경제적 원조를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태 의원은 26일 입장문을 통해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지난 2018년 3월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을 찾아가 앞으로 중국과 전략적 소통을 꼭 하겠다고 약속했고 지금까지 그 약속을 잘 지켜오고 있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태 의원은 "그런 약속의 연장선에서 7차 핵실험도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 의 연속 단계인 북극성 4, 5호도, 3000톤급 잠수함도 아직 실험치 않고 선만 보인 상태"라며 "북한이 이번 도발 전에도 SRBM과 SLBM을 다 준비해 놓고 있었다면 발사 전 중국과의 사전 소통이 있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북한이 북극성 4호, 5호를 실험하고 3000톤급 잠수함을 공개한다면 이는 한반도는 물론 미국 하와이 부근까지 핵무력 전개가 가능하다는 말"이라며 "그야말로 '게임 체인저'인 것이다"라고 우려했다.

아울러 "만약 시 주석이 미국의 항공모함 전단과 우리 해군의 동해상 연합훈련을 단순한 북핵 대비가 아니라 향후 대만해협의 유사시도 대비하는 훈련으로 판단하고 김 위원장의 전략적 도발을 묵인하기로 결심을 바꾼다면 이는 매우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현재 한·미·일, 북·중·러로 양분된 한반도 정세에서 시 주석의 김 국무위원장 도발 묵인은 SLBM 발사는 물론 7차 핵실험 등 북한의 새로운 핵 질주를 야기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했다.

끝으로 "이런 예측할 수 없는 변수들 앞에서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대응책은 오직 하나 한·미 연합방위태세 강화뿐"이라며 "당면하여 이번에 계획된 한·미 연합 해상훈련 등을 통해 북한의 어떠한 위협과 도발에도 강력히 대응할 것이라는 확고한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