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감사원 항의 방문..."尹 정부의 '정치 탄압 사냥개'로 전락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훈 기자
입력 2022-09-26 14: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박범계 정치탄압대책위원장 등 "감사원 해체 수준의 전면적 재구조화" 경고

더불어민주당 윤석열정권정치탄압대책위원회 박범계 위원장(오른쪽 두 번째)과 소속 국회의원들이 26일 오전 전(前) 정부에 대한 표적감사 중단과 감사원장 면담을 촉구하며 서울 종로구 삼청동 감사원으로 들어가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은 26일 윤석열 정부가 감사원을 이용해 야당을 탄압하고 있다며 감사원을 항의 방문했다.

민주당 윤석열정권정치탄압대책위원회는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 감사원을 찾아 "정치탄압의 사냥개로 전락한 감사원에 대해 반드시 책임을 묻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감사원은 지난 2019년 북한 어민 강제북송 사건, 2020년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 2021년 코로나19 백신 수급 지연 등 정치적 사안은 물론 전현희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과 한상혁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등에 대한 감사를 진행하고 있다.

대책위는 "감사원이 스스로 윤석열 정부의 사냥개를 자처하고 나섰다"며 "감사원의 무도한 행태가 계속된다면, 우리는 감사원을 완전히 해체하는 수준의 전면적인 재구조화에 나설 수밖에 없음을 강력히 경고한다"고 밝혔다.

대책위는 "감사원의 정치감사 표적감사는 문재인 정부 공직자와 민주당 주요 인사를 대상으로, 끝없이 확장되고 있는 중"이라며 "이러다 검찰공화국에 이어 감사원공화국이 될 지경"이라고 설명했다.

또 "감사 진행 방식 또한 불법과 편법이 판치고 있다. 감사위원회 의결도 없이 감사원장의 직권으로 감사를 진행하는 것도 모자라 피감기관의 업무를 마비시킬 정도의 먼지 털이식 감사를 자행하고 있다"며 "심지어 법적 감사대상이 아닌 민간인에 대해서도 고압적으로 무분별하게 조사하고 있다. 감사 권한을 내세운 일탈이자 직권남용이 아닐 수 없다"고 꼬집었다.

아울러 "정치 중립성과 독립성을 훼손하며 무소불위의 권한을 휘두르고 있는 감사원에 대해 국회가 견제할 수 있도록 제도적 장치를 마련할 것"이라며 "더불어 감사원의 불법과 탈법적 감사 행위에 대해 직권남용 등으로 고발하고 특검을 추진하는 등 최대한 강력한 대응에 나설 것"이라고 부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2개의 댓글
0 / 300
  • 카타르월드컵행사는 오정연과 아시안컵은 박선영과 잘해봐라. 누가 삼성연세대와 상부상조한대.
    이매리엄마돈 7년치 다 내놔라. 항공료호텔비
    식사비7년 침치료12년 정산해줬었냐!오늘 타밀나두 인도상공회의소 행사가서 삼성연세대 미투
    true. 라고 외쳤더니 인도장관이 무슨 일이냐고 하셨다. 인도상공회의소사람들이 오늘 변호사들은 참석안했다고 했다. 책임회피하는 이찬희변호사 같은거지. 오늘 삼성임원면전에 이재용회장
    형사재판과도 회사문제라고 했다. 단체사진찍을
    때 삼성연세대미투 스마일이라고 외쳤더니 인도대사관과 인도상공회의소 뒤집어졌다.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 지네들 승진퇴직 걱정만 하니 욕하는게 당연하지.
    이매리엄마돈 내놔라. 이재용회장보다 엄마생활비가 더 중요하다. 상부상조지랄하네. 재산권특허침해까지 했는데 해외비용처리 항공료호텔비식사비7년 정산해주기 전까진 꿈깨라. 오늘 타밀나두 인도행사가서 삼성연세대 Metoo true. Go
    to the jail. 스마일이라고 외쳤더니 인도장관이무슨 일이냐고 하셨다. 거기 삼성임원에게 피해자
    문서보라고 했는데 답변도 안해 이재용회장 형사재판과도 회사문제라고 계속 얘기하라고 하셨다고 했고 준법위 이찬희도 윤리팀에 고발했다고 소리쳤다.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