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23년 문화재청 지역문화재 활용사업 역대 최대성과 이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예산)허희만 기자
입력 2022-09-20 10: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문화재 활용사업 통한 지역문화 콘텐츠 활용 박차!…

예산성당을 포함한 구도심 항공사진[사진=예산군]


충남 예산군은 지난 7월 신청한 2023년 문화재청 지역문화재 활용사업 공모에 6개 분야 7개 사업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지역문화재 활용사업은 생생문화재 사업 2건, 향교·서원문화재 활용사업 1건, 문화재 야행사업 1건, 전통산사문화재 활용사업 1건, 고택·종갓집 활용사업 1건, ICT(정보통신기술) 1건 등 6개 분야 7건이다.
 
기존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사업들은 기존 프로그램의 특화된 콘텐츠를 제출해 선정됐으며, 천연기념물 황새의 경우 정보통신 기반의 ICT(정보통신기술)사업이 확정돼 황새 콘텐츠를 여러 방면에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올해 처음 신청해 선정된 문화재 야행사업은 기획단계부터 전문가의 외부자문을 통한 구도심 문화재인 예산성당, 예산호서은행 본점(충청남도지정 기념물)의 강점을 살리는 방향으로 계획서를 제출했다.
 
특히 군은 근대 예산의 문화재를 콘텐츠로 작성한 부분이 전문가들의 높은 평가를 받아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군 관계자는 “문화재 활용사업을 통한 지역문화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예산다움을 만들겠다”며 “신규로 선정된 문화재 야행사업은 내년 하반기에 열릴 예정으로 구도심 활성화를 통해 지역 상권의 활력을 불어넣어 문화재를 통한 선순환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