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하반기 800명 규모 채용…손태승 "일자리 창출 무거운 책임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22-09-18 10: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우리은행은 10월 하순 이후 채용공고 실시

[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최대 규모인 신입 직원 360명 공채를 포함해 하반기 총 800명 규모를 채용한다고 18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은 이번 하반기 공채 규모를 확대해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금융캐피탈, 우리에프아이에스 등 자회사를 통해 신입 직원 총 360여 명을 채용한다. 신입 직원 채용과 경력직, 퇴직자 재채용 등을 포함해 하반기 총 800여 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우리에프아이에스가 지난 16일 채용 공고를 시작으로 이달까지 지원서 접수를 거쳐 10월 인적성검사, 코딩테스트, 면접을 진행한다. 인적성검사와 코딩테스트는 코로나19 확산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실시하며, 최종 합격자는 12월 발표할 예정이다.
 
자회사별 채용공고는 각 회사 인력운용 계획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특히, 우리은행은 10월 하순 이후 채용공고를 낸다. 채용 관련 세부사항은 우리금융그룹과 자회사별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된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은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 데 적극 동참하겠다”면서 “정부의 규제 완화를 통한 금융산업 일자리 창출에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더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데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불확실한 대외 경영 환경이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청년 일자리 창출에 적극 앞장서 미래 우수인재를 확보하고 성장시켜 국가 경쟁력 제고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