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ESMO서 '베그젤마' 후속 임상결과 공개···유럽공략 본격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효정 기자
입력 2022-09-12 12: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연내 '베그젤마' 유럽 출시"

셀트리온그룹이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유럽종양학회(ESMO Congress 2022)에 참석해 셀트리온이 개발한 항암 항체 바이오시밀러에 대한 글로벌 경쟁력을 소개했다. [사진=셀트리온그룹]

 
셀트리온그룹이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유럽종양학회(ESMO Congress 2022)에 참여해 ‘베그젤마(성분명 베바시주맙, 개발명 CT-P16)’ 등 항암 항체 바이오시밀러의 경쟁력을 알렸다고 12일 밝혔다.

ESMO는 지난 9일부터 13일(현지시간)까지 열리는 유럽 최대 규모의 권위 있는 암 학회로, 올해는 프랑스 현지와 온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됐다.

셀트리온은 이번 학회 현장에서 베그젤마의 임상 3상 후속 결과를 12일 포스터로 공개한다.

셀트리온 제품의 해외 판매 및 마케팅을 담당하는 셀트리온헬스케어도 단독 홍보부스를 열고 셀트리온이 개발한 항암 항체 바이오시밀러 베그젤마(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와 혈액암 치료제 ‘트룩시마’(맙테라 바이오시밀러), 유방암·위암 치료제 ‘허쥬마’(허셉틴 바이오시밀러)' 등 경쟁력을 소개했다.

셀트리온그룹은 트룩시마와 허쥬마에 이어 베그젤마를 올해 하반기 유럽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베그젤마는 셀트리온이 글로벌 허가를 획득한 세 번째 항암 항체 바이오시밀러다. 지난 8월 유럽연합집행위원회(EC)에서 전이성 직결장암, 비소세포폐암 등 아바스틴에 승인된 전체 적응증(Full Label)에 대한 판매 허가를 받았다. 이어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미국 식품의약국(FDA)에도 베그젤마 판매 허가를 신청한 상태며 연내 허가 획득을 기대하고 있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IQVIA)와 셀트리온헬스케어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유럽 시장에서 트룩시마는 26.5%, 허쥬마는 12.6% 점유율을 기록하며 유럽 시장에서 입지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회사는 올해 하반기 베그젤마 출시를 통해 유럽 시장 내 셀트리온의 항암제 분야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아울러 베그젤마의 빠른 시장 진입을 위해 오리지널의약품 개발사인 로슈와 글로벌 시장 출시를 위한 특허 합의도 완료해 전체 적응증 시장을 대상으로 조기 출시에 나설 계획이다.

셀트리온그룹 관계자는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베그젤마가 유럽 시장에 빠르게 안착하고, 남은 글로벌 허가도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