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사 '스카이코비원' 국내분 첫 출하···"유럽·영국서도 허가 신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효정 기자
입력 2022-09-02 17: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안동 생산공장서 '스카이코비원' 첫 출하 기념식

2일 경북 안동에 위치한 SK바이오사이언스 백신 생산시설 ‘L하우스’에서 ‘스카이코비원멀티주’ 출하 기념식이 개최됐다. (왼쪽부터)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사장, 이기일 보건복지부 차관, 권기익 안동시의회 의장, 권기창 안동시장, 김형동 국회의원, 정춘숙 보건복지위원장, 한덕수 국무총리, 강기윤 국회의원, 이종성 국회의원, 이철우 경북도지사, 최창원 SK디스커버리 부회장, 박성근 국무총리비서실장.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원'의 초도 물량 61만명분 출하를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경북 안동 L하우스에서 열린 기념식에는 한덕수 국무총리, 이철우 경북도지사, 정춘숙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강기윤 의원, 권기창 안동시장, 최창원 SK디스커버리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안동 L하우스에서 출하된 초도 물량은 약 61만회 접종분이다. 전날부터 사전예약이 시작됐고 오는 5일부터는 전국 보건소나 일부 위탁의료기관에서 당일 접종도 가능하다.

총 공급 규모는 약 1000만명분(1000만도스)이며, 질병관리청의 접종계획에 따라 SK바이오사이언스에서 순차적으로 국내에 공급된다.

스카이코비원은 기초 접종에 활용되며, SK바이오사이언스는 추가접종 확장 연구를 현재 진행 중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스카이코비원의 글로벌 시장 진출도 준비하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최근 유럽의약품청(EMA)과 영국 의약품 규제 당국(MHRA)에 조건부 허가(Conditional Marketing Authorization, CMA) 신청(영국∙유럽 제품명 스카이코비온)을 완료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