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프리미엄 블랙박스 기준 다시 세운다…'아이나비 QXD8000'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상우 기자
입력 2022-08-26 09: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팅크웨어가 출시한 프리미엄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8000'. [사진=팅크웨어]

팅크웨어는 2CH QHD 블랙박스인 '아이나비 QXD8000'을 최근 출시하고 판매 확대에 나서는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지난해 8월 출시한 QXD7000에 이어 1년 만에 선보인 후속 프리미엄 제품이다. 기존 프리미엄 제품을 넘어 블랙박스 시장에서 기술력이 가장 우수하다는 설명이다. 

먼저 아이나비 QXD8000은 IQ(Image Quality)를 더욱 강화해 이전 QXD 시리즈 제품보다 낮과 밤, 계절의 변화, 다양한 도로 환경에서도 사고 정보 및 정황에 대한 식별력을 향상시켰다. 울트라 나이트 비전 4.0(UNV 4.0)을 적용하면서 조도가 낮은 야간에도 선명한 화질을 확보할 수 있다. 팅크웨어는 QXD 시리즈에 울트라 나이트 비전 기술 1.0부터 3.0까지 업그레이드를 이어오고 있다. 

새롭게 적용한 울트라 나이트 비전 4.0은 기존 CTS(Contrast Tuning&Stability) 기반의 나이트 비전 기술 대비 주변 정황을 더욱 식별력 있게 녹화해준다. 조도가 올라가도 스스로 기존 모드로 자동 전환하는 스마트 야간 화질 솔루션도 지원한다.

또한 주행 시 셔터 스피드와 조도 조절을 강화해 추월, 방향 전환 등 역동적인 상황에서도 상대방 번호판을 정확히 촬영할 수 있다. 도로 안개 상황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프로세싱하는 디포그(Defog) 테크놀러지도 영상의 뚜렷한 녹화를 가능케 한다.

다이나믹 UI 2.0은 직관적이면서 스마트폰에 가까운 사용 편리함을 준다. 후방 슬라이더블 디스플레이는 손가락 터치만으로 가려진 후방 좌우 영상을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별도 SD카드를 꺼내지 않아도 휴대폰과 C케이블 연결로 영상 확인과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국내 QHD 동급 블랙박스 최대인 172도의 후방 광각 시야각 카메라도 주된 특징이다. 후방 영상 촬영 범위를 96%까지 끌어올려 리어필러(차량 뒷유리와 이어지는 기둥)에 가려진 면적 등 숨어있는 사각지대를 모두 녹화할 수 있다. 어드밴스드 3배 리얼 줌은 터치 스크린의 빠른 응답 속도와 함께 재생 중 두 손가락으로 영상 화면을 최대 3배까지 확대할 수 있다. 

실시간 통신 서비스인 ‘아이나비 커넥티드 프로 플러스’ 역시 돋보이는 장점이다. 지난해 12월 삼성화재는 아이나비 커넥티드 블랙박스를 장착해 인증할 경우 최대 6%의 특약 할인이 주어지는 커넥티드 블랙박스 특약을 출시한 바 있다. 이번 아이나비 QXD8000도 아이나비 커넥티드 프로 플러스를 지원하면서 해당 특약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진=팅크웨어]

아이나비 커넥티드 프로 플러스는 기상청 데이터를 이용해 여름철 차량 외부 온도가 높아지면 주차 녹화 전환을 알려주는 ‘지능형 고온보호기능’, 운전 중 혹은 사고 등의 돌발상황 시 앱을 통해 녹화를 작동할 수 있는 ‘원격 수동 녹화’, 앱을 통해 블랙박스 기본 옵션을 변경할 수 있는 ‘블랙박스 설정 변경’, 최신 안전운행데이터 무선업데이트(OTA) 등 각종 유용한 기능을 갖췄다.

여기에 고가 액션캠, 드론 등에 사용되는 기술 영상인 오토 리얼 HDR 기능은 실시간 최적의 명암과 색감을 자동 조절해 눈으로 보는 것과 가장 가까운 색감을 구현한다. 전방 카메라는 빛으로 발생한 광학적인 왜곡 현상 등을 디와프(Dewarp) 영상 보정 기술로 최소화해준다.

이 밖에 배터리 효율성을 높인 초저전력 기술력을 자랑하며, 전용 보조 배터리인 ‘아이볼트 BAB-115Q‘를 별도 구매할 수 있다. 제품가격은 32GB 기본 패키지 42만9000원, 커넥티드 프로 플러스 패키지 53만9000원, 64GB 기본 패키지 47만9000원, 커넥티드 프로 플러스 패키지 58만9000원이다. 향후 128GB 제품도 출시 예정이다.

한편 팅크웨어는 아이나비 QXD8000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 18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자세한 사항은 아이나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남경 팅크웨어 마케팅부문장은 “아이나비 QXD8000은 팅크웨어의 모든 기술을 망라한 제품으로 블랙박스 시장의 새 지평을 열고 기술 증진을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