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업허브 "스타트업 해외 진출, 글로벌 크라우드 펀딩으로 돕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2-08-25 13: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울창업허브 창동 지원으로 27개사 캠페인 론칭…10억원 매출

[사진=서울창업허브]


글로벌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을 활용해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 서울시 스타트업들이 늘어나고 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테크 스타트업 이노프레소는 대만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젝젝’에서 모션 키보드(Mokibo)를 선보였다.
 
이 모션 키보드는 기계식 키보드와 대형 터치 패드를 결합한 제품으로, 2억5000만원 가량의 크라우드 펀딩 실적을 달성 중이다.
 
이노프레소가 글로벌 크라우드 펀딩에 성공한 것은 우수한 제품과 더불어 마케팅 전략이 효과를 봤다. 대만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등으로 제품을 홍보했다.
 
때밀이 장갑의 일종인 글로시 샤워 장갑을 개발한 스타트업 코튼랩은 일본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마쿠아케’에 제품을 내놨다.
 
글로서 샤워 장갑은 특허 출원한 초미세 루프 형태의 미세 조직으로 세신 효과를 높인 제품이다. 1억7000만여 원의 글로벌 크라우드 펀딩 실적을 달성했다. 일본 시장에서 세신용 장갑은 생소한 제품이기 때문에 각질 제거용 목욕용 타월로 홍보한 것이 주효했다.
 
이들 스타트업은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운영하는 서울창업허브 창동의 지원을 받았다.

서울창업허브 창동은 스타트업의 경쟁력 강화와 해외 판로개척을 위해 뉴미디어 마케팅 지원사업을 운영 중이다.

글로벌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도 그 일환이다. 미국의 킥스타터와 인디고고, 일본의 마쿠아케와 캠프파이어, 대만의 젝젝 등 펀딩 플랫폼에 27개사의 글로벌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을 론칭해 총 매출액 약 10억원을 달성했다.
 
서울창업허브 창동은 국가별 주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입점 컨설팅, 진출 국가 특성에 맞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홍보, 인플루언서 활용 콘텐츠 등 뉴미디어 마케팅, 플랫폼 자체 협력 연계 등을 지원하고 있다.
 
서울창업허브를 총괄하는 김종우 SBA 창업본부장은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하며 스타트업 스케일업을 위한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