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성여대, '해외취업연수 대학연합과정' 상호 MOU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아라 기자
입력 2022-08-19 15: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덕성여대]

 
덕성여대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해외취업연수사업 대학연합과정'에 선정돼 삼육대, 대진대와 함께 지난 16일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청년들의 해외취업연수사업에 대한 성공적 수행과 이를 위한 각 대학 간 상호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성공적 연수과정 운영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해외취업연수사업 대학연합과정'은 해외기업 수요에 맞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해 해외 취업으로 연결하는 프로그램이다. 대학 간 연합사업단을 구성해 인적, 물적자원 등을 상호 공유해 보다 체계적인 해외취업 연수사업을 수행한다.
 
이에 따라 덕성여대 등 3개 대학은 '글로벌 이노비즈(Global INNO-Biz) 서울 북부 연합사업단'을 구성해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달 말부터 미국 취업을 목표로 △글로벌 e-Biz 전문가 양성과정(삼육대) △글로벌 디자인 전문가 양성과정(삼육대) △글로벌 비즈니스 전문가 양성과정(대진대) △스마트 무역, 물류 & 회계 전문가 양성과정(덕성여대) 4개 과정을 운영하기로 했다. 또한 학생 맞춤형 컨설팅 등 과정 관리와 사후관리 체계를 갖춰 학생들이 현지에서 적응·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비는 연간 10억7700만원(정부지원금 9억6000만원)이며, 최대 4년(2+2년) 간 지원받을 수 있다.
 
김건희 덕성여대 총장은 "연합사업단이 대학 간 공유, 협력으로 보다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해외취업지원 모델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학의 교육자원과 역량을 집중해 학생들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