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상반기 당기순익 1772억원…전년 比 63% 급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 기자
입력 2022-08-16 18: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롯데카드의 상반기 실적이 크게 개선됐다. 자사 브랜드인 ‘로카(LOCA)’를 중심으로 한 신용판매(신판) 경쟁력이 강화된 효과다.
 
롯데카드는 올 상반기 당기순이익 1772억원을 거둬들였다고 16일 밝혔다. 전년 동기(1086억원)보다 63.2% 증가한 수치다.
 
일등공신은 ‘신판’이다. 로카 중심의 고객 기반 확대로 이용회원 수, 이용률 등 효율성이 개선됐고, 이는 수익성 향상을 이끌었다. 이 카드는 지난 5월 말 기준으로 전체 발급량이 180만장을 넘어섰다. 지난 1월 말 150만장에서 불과 5개월 새 30만장 넘게 늘었다. 이 기세대로라면 연내 ‘200만장 돌파’가 사실상 확실시된다.
 
로카의 흥행엔 ‘세트카드’ 개념이 주효했다. 이는 실적과 혜택이 연결된 두 장의 카드다. 범용 카드 1장과 맞춤형 카드 1장으로 구성해, 전 가맹점 및 개인별 특화된 혜택을 모두 받도록 했다. 두 카드의 실적은 하나로 합산해준다. 만약 두 카드 중 하나만 이용해도 더 큰 혜택을 롯데카드가 자동으로 계산해줘 ‘고민이 필요 없는’ 카드로도 불린다.
 
로카모빌리티(교통카드 ‘캐시비’ 및 카드 단말기 사업체) 등 자회사들의 실적도 개선됐다. 자산 건전성과 금융사업 수익성도 긍정적인 흐름을 이어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