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돋보기] 서초동 현자부터 신림동 펠프스까지…SNS로 본 침수 피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승완 기자
입력 2022-08-09 12: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온라인 커뮤니티에 폭우 피해 현장 실시간 공유

  • 서초동 현자, 강남 슈퍼맨, 신림동 펠프스 등 화제

  • 긴장 늦추긴 일러...내일까지 250㎜ 더 내린다

서울 서초동에서 침수된 차량 위로 올라 비가 멈추길 기다리는 한 남성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에 기록적인 폭우가 내린 가운데 온라인에서는 비 피해 상황이 실시간으로 공유됐다.

9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서초동 현자'라고 불리는 한 남성의 사진이 올라왔다. 양복 차림의 이 남성은 차량이 물에 잠겨 움직일 수 없게 되자 보닛 위에 올라가 비가 멎기만을 하염없이 기다리는 모습이다. 허탈한 표정으로 스마트폰만 보는 이 남성을 두고 누리꾼들은 '서초동 현자'라는 별명을 붙였다.

'신림동 펠프스'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한 남성의 영상도 이목을 끌었다. 6초 분량의 영상을 보면 빨간색 수영복과 수영모를 착용한 남성이 신림동 일대 침수된 도로에서 자유형을 한다. 온통 흙탕물이 쏟아지는 상황이었지만 개의치 않고 즐거운 듯 연신 발장구를 쳤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폭우를 즐기는 모습이 유쾌하다면서도 감전될까 우려된다는 반응을 보였다.
 

폭우로 내부가 물에 잠긴 인천의 한 편의점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인천의 한 편의점에서 일한다고 밝힌 누리꾼은 "편의점이 물에 잠겼다"며 컵라면과 계란, 나무젓가락 등이 매장 안에 둥둥 떠다니는 사진을 올렸다. 다른 누리꾼은 집안이 빗물로 흥건해 신발을 신고 다니는 사진을 공유했다. 그는 "퇴근하고 왔더니 (방바닥이) 첨벙첨벙"이라며 "비가 많이 왔다고 해 '그렇구나' 했는데 이사 온 지 두 달 된 우리 집이 침수돼 있었다"고 허탈해 했다.

폭우로 물에 잠기고 무너지는 아비규환 상황에도 감동적인 모습이 연출되기도 했다. '실시간 강남역 슈퍼맨 등장'이라는 제목의 사진에는 한 남성이 빗물받이 덮개를 열어 안에 있는 쓰레기를 맨손으로 건져 올리는 모습이 담겼다. 배수관 내부 음료 캔, 종이컵, 담배꽁초 등으로 인해 물이 빠지지 않자 직접 나선 것이다. 사진을 찍은 누리꾼은 "아저씨 한 분이 폭우로 침수된 강남역 한복판에서 배수관에 쌓여 있는 쓰레기를 맨손으로 건져냈다. 덕분에 종아리까지 차올랐던 물도 금방 내려갔다. 슈퍼맨이 따로 없다"고 말했다.
 

''실시간 강남역 슈퍼맨 등장'이라는 제목으로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공유 중인 사진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한편 밤사이 내린 비는 9일 오전 11시 기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긴장을 늦추긴 이르다. 기상청은 수도권과 강원내륙·강원산지·충청북부·경북북서내륙에 오는 10일까지 100~250㎜의 비가 더 쏟아질 것으로 내다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