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근, 尹 겨냥해..."있을 수 없는 아마추어 국정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훈 기자
입력 2022-08-04 10: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역대급 좌충우돌 대통령과 정권"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지난 2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4일 휴가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한국을 방문하는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을 만날 계획이 없다고 한 것을 두고 "외교관계에서 있을 수 없는 아마추어들의 창피한 국정운영"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정책조정회의를 통해 "아시아를 순방 중인 펠로시 하원의장은 다른 나라에서는 정상을 만나고 방한했는데 대통령실은 어제 하루 만에 (윤 대통령이) '휴가 중이라 안 만나다'에서 '다시 만남 조율 중'이라고 했다가 최종적으로 '만남이 없다'고 연이어 번복헀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그는 "해군 구축함의 3시간 통신 두절에도 대통령과 국방부 장관은 한 달 가까이 이 사실도 몰랐다고 한다. 안보 공백과 불감증이 일상화됐다"며 "코로나는 105일 만에 최다 확진자 발생인데 방역 최전선 복지부 장관 자리는 70일째 공백이다. 국민·주권·영토 모두 무능으로 위협받는다. 역대급 좌충우돌 대통령과 정권"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완규 법제처장은 경찰국 신설에 불리한 핵심 내용은 편집해 국회에 자료를 제출했다고 한다. 법제처의 존재 자체를 부정하는 경악할 만한 국기문란 행위"라며 "이상민 행안부 장관과 사전협의를 했는지 관련 사실 일체를 소상히 밝혀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 "윤석열 정부의 인사 무능·실패 아이콘인 박순애 교육부 장관이 이번에는 내년 3월에 그만둘 것이라고 '셀프 시한부 사퇴'를 예고했다. 눈 씻고 찾아봐도 이런 장관은 없었다. 무책임하다 못해 황당하다"며 "나라 꼴이 이 지경인데 대통령은 휴가를 만끽하며 한가롭게 연극 관람하고 술자리를 즐긴다"고 꼬집었다.

박 원내대표는 김건희 여사와 연관된 업체가 용산 한남동 대통령 관저 공사를 수주했다는 의혹에도 "용산 대통령실 이전을 둘러싼 불법·비리 의혹 전반에 대한 국회 차원의 진상조사가 불가피하다"며 "대통령실 이전 전반을 둘러싼 의혹에 대해 국정조사를 포함한 모든 국회법 절차를 조속히 검토하고 진상규명에 착수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여당인 국민의힘도 국회 운영위원회 개최를 회피해서는 안 된다"며 "대통령 집무실과 관저 공사 사적 수주 의혹뿐만 아니라 대통령실 운영 전반에 대한 국민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잘못된 업무 처리를 바로잡는데 입법부 일원으로서 책임 있게 동참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