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상반기 민원처리 우수 부서 7개, 우수 공무원 7명에게 상장·시상금 전달

박상수 삼척시장(왼쪽에서 일곱번째)이 포상식을 마치고 관계자들과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삼척시 제공]

강원 삼척시가 28일 오전 10시 시청 시민회의실에서 올해 상반기 동안 신속한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행정만족도를 높인 우수 부서와 공무원에 대한 포상을 실시했다.
 
삼척시에 따르면 민원단축 처리에 따른 마일리지 획득점수, 국민신문고 처리 실적 등을 평가해 복지정책과, 환경과 등 7개 우수 부서와 복지정책과 장정민 주무관 등 총 7명의 우수 공무원을 선발해 상장과 시상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삼척시는 민원사무 법정처리기한보다 단축하여 처리할 경우, 단축한 기간만큼 개인별 마일리지 포인트로 전환해 담당 공무원에게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민원단축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올해 민원단축 마일리지 제도 운영결과, 상반기 6월 말 기준 대상민원 9286건 중 79%에 해당하는 7407건을 법정처리 기간보다 단축했다. 또한 교통, 복지 등 2942건의 국민신문고 민원을 처리했다.
 
이 밖에도 시는 민원인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종합민원실 환경정비, 평일 근무 시간에 방문이 어려운 민원인들을 위한 목요야간민원창구·토요여권창구 운영, 정기적인 직원 친절 교육 등을 지속해서 시행해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만족스러운 민원 처리로 신뢰받는 행정서비스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고 전했다.
 
채희두 민원과장은 “하반기에도 시민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시민과 함께 다시 뛰는 삼척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7일 오전 11시 삼척시장애인종합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삼척블루파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일반세탁사업 관련장비 지원사업’ 기증식 행사를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삼척시 제공]

이와 더불어, 삼척시장애인보호작업장은 지난 27일 오전 11시 삼척시장애인종합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삼척블루파워 옥인환 사장과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일반세탁사업 관련장비 지원사업’ 기증식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기증식에서 삼척블루파워는 장애인고용창출의 일환인 일반세탁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자동절사미싱 1대, 스팀다림질기계 2세트 구입비용으로 총 700만원을 기탁 했다.
 
아울러, 삼척블루파워는 지난해 12월부터 본사 및 현장 직원 대상으로 근무복을 삼척시장애인보호작업장에 위탁하여 세탁함으로써 좀 더 많은 장애인이 작업장에서 일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해 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삼척블루파워 옥인환 대표이사와 삼척시장애인보호작업장 김진석 운영위원장은 “앞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장애인들이 더불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서로 노력 하자”고 하며 화합의 대화를 나누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