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초대 경찰국장 非경찰대 김순호 치안감 유력 검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연우 기자
입력 2022-07-28 11: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찰국, 국장 포함 16명으로 구성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28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로 들어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28일 행안부 경찰국 초대 국장으로 비(非) 경찰대 출신인 김순호 치안감(경찰청 국가수사본부 안보수사국장)을 유력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이 장관은 이날 오전 서울강서면허시험장에서 열린 모바일 운전면허증 개통식 참석 후 기자들과 만나 "김순호 치안감도 유력한 후보로서 검토되고 있는 것은 맞다"며 "아마 내일 쯤이면 발표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치안감은 광주 출신으로 광주고와 성균관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했으며 지난 1989년 경장 특채로 경찰에 입직했다.
 
그는 경찰청 보안과장, 광주 광산경찰서장, 서울지방경찰청 보안부장, 경기남부경찰청 경무부장, 경기 수원남부경찰서장 등을 지냈고 현재 경찰청 안보수사국장이자 윤희근 경찰청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준비단장을 맡고 있다.
 
최근 국무회의를 통과한 행안부 직제 일부 개정령안에 따르면 다음달 2일 신설되는 경찰국은 국장을 포함해 16명 인원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경찰국 산하에는 총괄지원과, 인사지원과, 자치경찰과 등 세 과가 설치되며 이중 인사지원과장과 자치경찰과장은 모두 경찰 총경이 맡게 된다. 총경급 자리에도 고시나 간부후보 출신들이 거론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