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22년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 선정 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왕)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7-26 16: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23학년도 대입수시 전략 설명회도 성황리 열려

김성제 의왕시장[사진=의왕시]

경기 의왕시가 2022년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입은 데 이어 2023학년도 대입수시 전략 설명회도 여는 등 시정운영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

26일 시에 따르면,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2년도 재난관리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재난관리 평가는 행정안전부장관이 재난관리책임기관의 재난관리 단계별(예방·대비·대응·복구) 주요 역량을 진단하는 종합평가로서, 국가차원의 재난관리 수준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05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평가다.

이번 평가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평가방법 등을 간소화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는 이번 26개 평가지표 중 재난관리기금관리 실적, 재난·안전관리담당자 전문교육, 재난사고 예방을 위한 자체적인 점검활동, 재난대비훈련실시, 재난발생시 신속한 초동조치 역량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평가 정부포상 및 장관표창 대상기관은 중앙부처와 공사·공단을 포함한 모두 77개 기관으로, 의왕시는 9월 포상금수여에 이어 오는 11월 개최예정인 2023년 재난관리평가 설명회에서 장관표창을 받게 된다.

김성제 시장은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이라는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재난관리 역량을 꾸준히 강화해 시민이 안전하게 살 수 있는 안전도시 의왕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의왕시]

이어, 시는 최근 평생학습관에서 수험생과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2023학년도 대입 수시 전략 설명회’도 성황리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오는 9월 13일부터 대학 수시원서 접수가 시작됨에 따라, 관내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설명회 1부에서는 이만기 유웨이 입시평가연구소장이 ‘2023년도 대학 전형별 지원전략’을 주제로 수시 지원을 앞두고 있는 수험생들이 꼭 알아야할 유익한 내용에 대해 약 90분 동안 진행했다.

이어, 2부는 박성철 유웨이 진로진학센터 대치센터장이 학생부 종합전형 대비 자기소개서, 면접합격 전략에 대해 90분간 열띤 강연을 펼쳤다. 
 

[사진=의왕시]

한편, 김 시장은 “이번 설명회가 수시대입 전략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는 기회가 되길 진심으로 바란다"며, "열심히 노력한 모든 수험생들이 합격의 결실을 맺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