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경 삼보모터스 사장, 민간사절… 스웨덴 명예영사 임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2-07-11 18: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재하 삼보모터스 회장, 계명대학교 명예공학박사학위 수여

대구 수성구의 호텔 수성에서는 대구·경북을 대표하는 자동차 부품기업 삼보모터스의 이유경 사장이 대구·경북-스웨덴 명예영사로 임명되었다. [사진=대구상공회의소]

대구 수성구에 있는 호텔 수성에서는 최근 대구·경북-스웨덴 명예영사 임명식이 개최되었으며, 임명식에서는 대구·경북을 대표하는 자동차 부품기업 삼보모터스의 이유경 사장이 명예영사로 임명되었다고 대구상의에서 11일 밝혔다.
 
이는 다니엘볼벤 주한스웨덴 대사, 윤재옥 국회의원, 강은희 교육감, 신일희 계명대학교 총장, 이세엽 계명대학교 병원장 등 대구·경북의 발전을 이끄는 각계 인사들이 참석했으며, 대구·경북과 스웨덴 간의 교류·협력에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을 약속하는 자리였다.
 
이에 이유경 스웨덴 명예영사는 오는 9월 대구에서 열리는 스웨덴 문화제를 주관해, 문화 사절로서 국제무대에 나설 예정이며, 스웨덴의 창의적인 문화 활동을 대중에게 알리고, 경험토록 함으로써 대한민국과 스웨덴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해 가는데도 적극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이날 임명장을 받은 이유경 스웨덴 명예영사는 “앞으로 양국 간 경제 협력 및 민간 교류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긍정적 계기를 만들어나가고, 지속적인 상호협력 강화를 통해 대구·경북이 문화, 교육, 기술,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제적인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그뿐만 아니라 “지역의 주력산업과 뿌리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대구·경북에 상주해있는 스웨덴 기업들과의 상생의 기반을 만들어나가는 데도 최선을 다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계명대 동천관 국제 세미나실에서 이재하 삼보모터스 회장이 계명대학교로부터 명예공학박사학위 수여를 받았다. [사진=계명대학교]

한편, 최근 계명대 동천관 국제 세미나실에서 권영진 대구광역시장, 김상동 경북도립대학교 총장, 신일희 계명대 총장을 비롯해 삼보모터스 회사 관계자와 지인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재하 회장의 명예공학박사학위 수여식을 뒀다.
 
정진갑 계명대 대학원장은 이재하 회장에 대해 “한국의 자동차부품 제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오며, 삼보문화재단을 설립하여 지역사회와 공존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문화‧예술 활동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기업 이익의 사회적 환원을 도모해 왔다”라며, “대구 아너소사이어티 가입, 대구FC 이사회 회장, 대구상공회의소 회장 등의 활동을 통해 지역의 문화 발전과 나눔을 확산하는 사회혁신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지역사회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해 명예공학박사학위를 수여한다”라고 공적을 소개했다.
 
이어 권영진 시장은 축하와 함께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든든한 버팀목으로서 큰 역할을 다해 달라고 부탁하고, 김상동 경북도립대 총장과 이재하 회장은 서로가 존중하고 존경하여야 사회가 발전할 수 있음을 손수 실천해 오고 계셨다며, 지역의 리더로서 큰 힘이 되어 달라”라고 축사를 전했다.
 
이재하 삼보모터스 회장은 “모교인 계명대에서 명예박사학위를 받을 수 있어 더욱 의미 있고 영광스럽다”라며, “오늘의 성장과 결과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 그려갈 새로운 도전을 약속드리며,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고, 계명대 동문으로써 모교 발전을 위해 힘을 보탤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