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강원도지사, 추경호 경제부총리 만나 내년도 국비 확보 '시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윤중국 기자
입력 2022-07-10 13: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설악산 오색케이블카 설치' 사업 등 주요사업에 대해 국비 반영 건의

  • 두 번째 '사랑나눔 헌혈' 통해 ESG경영 적극 실천

  • 강원혁신도시 공공기관 연계 지역인재 양성과정 교육 시행

[사진=강원도]

김진태 도지사가 2023년도 강원도 국비 확보 목표액인 8조7000억원 달성을 위해 국비 확보 활동에 시동을 걸었다.

김진태 도지사는 지난 9일 정부서울청사 10층 부총리 집무실에서 추경호 경제부총리에게 강원도의 2023년도 중점사업 전반에 대해 설명하고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요청했으며 ‘설악산 오색 케이블카 설치’, ‘이모빌리티 산업 중심 도시 육성’, ‘수소 에너지 거점 도시 조성’, ‘제2 경춘 국도 조기 착공’, ‘폐광지역 관광개발’ 등 주요사업에 대해 국비 반영을 건의했다.

특히 ‘설악산 오색케이블카 설치’ 사업에 대해서는 연내 환경영향평가가 협의될 것으로 예상되며 윤석열 정부의 강원도 대표 공약인 만큼 정부의 전향적인 검토를 요청했다.

‘이모빌리티 산업 중심 도시 육성’ 사업과‘ 수소 에너지 거점 도시 조성’ 사업은 강원도의 새로운 성장 동력일 뿐만 아니라 국가균형발전 측면에서도 꼭 필요한 사업임을 설명하고 정부의 지원을 건의했다.

아울러 내년 6월 새롭게 시작하는 ‘강원특별자치도’와 관련해 각종 규제개혁, 제정특례 등 고도의 자치권을 가질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과 협력을 해줄 것을 부탁했다.

이에 대해 추경호 경제부총리는 “강원도가 건의한 사업과 특별자치도 현안에 대해 기획재정부 차원에서도 열심히 챙겨 보겠다”고 화답했다.

향후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핵심 공약사업과 현안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기재부 등 관계 부처를 방문해 예산 반영의 당위성을 피력하고 정부예산(안) 편성 심의 단계에서부터 국회 의결 시까지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 단계별 예산 확보 활동을 전개하는 등 국비 8조7000억원 확보를 위해 전방위적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원도관광재단, 두 번째 ‘사랑나눔 헌혈’ 통해 ESG경영 적극 실천

[사진=강원도관광재단]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강원도관광재단 임직원이 앞장섰다.

강원도관광재단은 ESG경영 실천과 혈액수급 안정화를 위해 ‘사랑나눔 헌혈’ 활동을 펼쳤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강원도관광재단과 인근 유관기관인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임직원 등 20여명이 지역사회 헌혈 장려를 위해 참여했다. 강원도관광재단 및 유관기관 임직원들은 자발적으로 헌혈에 참여했으며 헌혈버스 1대를 동원해 마스크 필수 착용, 건강상태 확인 등 절차를 걸쳐 진행됐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된 ‘사랑나눔 헌혈’은 강원도관광재단이 추진하는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이며 헌혈 이외에도 농촌일손돕기, 플로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ESG경영을 실천하고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강옥희 강원도관광재단 대표이사는 “헌혈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ESG경영을 실천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강원혁신도시 공공기관 연계 지역인재 양성과정 교육 시행

[사진=강원도]

재단법인 강원도혁신도시발전지원센터에서는 도내 지역인재들의 강원혁신도시 공공기관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2022년 공공기관 연계 지역인재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신청 기간은 오는 11일부터 22일까지 2주간 온라인 신청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선발된 교육생에 대해서는 26일에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지난 2020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세 번째 실시되는 '공공기관 연계 지역인재 양성과정'은 지역인재(강원도 소재 대학교 졸업생, 재학생) 200명, 비지역인재(강원도 거주자, 타 지역 대학교 졸업생 등) 60명 대상으로 취업역량 강화를 목표로 운영 예정이며 강원혁신도시 내 12개 이전공공기관 채용 기준에 맞춰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까지 취업에 필요한 전 과정을 대비할 수 있는 교육과정이다.
 
공공기관 맞춤형 자기소개서 작성 및 첨삭지도, NCS직업기초능력 모의시험 및 문제풀이, 공공기관 맞춤형 모의 면접 등을 실시할 예정이며 공공기관 취업에 도움이 되는 1대1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해 맞춤형 포트폴리오도 제공되게 된다. 위 과정은 온라인 LMS영상과 실시간 소통 교육, 일부 오프라인을 병행해 진행된다.
 
지난해까지 전체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던 교육을 이번 교육에서는 일부 과정(면접, 임직원과 만남)을 대면으로 전환해 효율적으로 운영하고자 한다.
 
교육 기간은 이달 27일부터 내달 29일까지 총 4주간 진행되며 강원혁신도시 내 공공기관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라면 전공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선발된 260명의 인원에 대해선 전액 무료 교육으로 진행된다.
 
강관규 강원도혁신도시발전지원센터 센터장은 “올해부터는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의무채용률이 신규 채용인원의 30% 이상 채용으로 늘어남에 따라 공공기관 채용을 준비하는 교육생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본 교육을 통해 공공기관 채용에 대한 이해와 채용 전형에 필요한 핵심 교육을 수료하여 취업역량을 개발할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