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소식] 안산시, 청년공간 상상대로, 경기도 최우수 선정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7-06 14: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의회, 제9대 전반기 원 구성 마쳐

  • 환경재단, 미니태양광 설비 안전관리 강화

[사진=안산시]

경기 안산관가가 안산시와 시의회, 환경재단의 새로운 지역소식을 전하고 있어 주목된다.

6일 시에 따르면, 경기도·경기청년지원사업단 주관, 경기도 우수청년공간 선정 공모사업에 안산시 청년소통공간 상상대로가 최우수 청년공간으로 선정돼 사업비 5000만원을 확보했다.

1차 설문, 2차 현장평가, 3차 우수프로그램 발표를 거쳐 최종 선정된 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는 지리적 접근성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청년 커뮤니티 지원사업 ‘별별청년’ 및 안산청년대학 등 청년 주체성에 가치를 두고, 지역 청년의 적극적인 참여를 원활하게 끌어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 받았다.

 

[사진=안산시]

최우수 청년공간에 지원되는 사업비는 올해 ‘청년의 날(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을 맞아 운영되는 안산시 청년주간에 다채로운 행사를 추진하기 위한 행사운영비, 청년들 역량강화, 진로탐색 등을 지원하고자 활용된다.

이민근 시장은 “청년공간인 상상대로가 청년들이 만나고 교류하는 소통공간으로서 정체성을 확립하고 다양한 사업을 열심히 추진한 결과”라며 “청년과 시가 함께 성장하는 청년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안산시의회]

이어, 안산시의회가 5일 4개 상임위원회를 구성하면서 제9대 의회 전반기 원 구성을 마무리했다.

이날 시의회는 제27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4개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을 처리하고, 위원장 선거를 실시해 의회운영위원장에 박은경 의원, 기획행정위원장에 김진숙 의원, 문화복지위원장에 현옥순 의원, 도시환경위원장에 유재수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이어 상임위실에서 상임위원회를 열고 위원 간 호선으로 의회운영부위원장에 이대구 의원, 기획행정부위원장에 이지화 의원, 문화복지부위원장에 황은화 의원, 도시환경부위원장에 이혜경 의원을 선임했다.
 
이로써 4개 상임위원회 중 의회운영위원회는 박은경 위원장과 이대구 부위원장 김진숙 현옥순 유재수 최진호 김유숙 위원으로 구성을 마쳤다.

 

[사진=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의 경우는 김진숙 위원장 이지화 부위원장 김유숙 김재국 박은정 박태순 최진호 위원으로, 문화복지위원회는 현옥순 위원장 황은화 부위원장 박은경 설호영 이진분 최찬규 위원으로 꾸려졌다.
 
도시환경위는 유재수 위원장과 이혜경 부위원장 외에 선현우 이대구 한갑수 한명훈 의원이 위원으로 선임됐다.
 
송바우나 의장은 본회의 산회에 앞서 “원만한 원 구성을 위해 적극 협조해 준 동료 의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20명 의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이 돼 시 발전과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안산환경재단]

이와 함께 산하기관인 안산환경재단이 여름철 태풍과 호우 등 풍수해에 대비, 안산시 관내에 설치된 미니태양광 설비의 안전관리 강화에 나선다.
 
재단은 2019년도부터 경기도비와 안산시비를 지원받아 안산시 401여 가구에 미니태양광 설비 설치를 지원했다.
 
재단은 시민들이 미니태양광 설비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태양광 업체를 통해 사후관리점검 및 안전점검을 추진, 안전사고를 예방하도록 했다.
 
재단은 미니태양광의 사후관리를 위해 2020년도부터 매년 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또 5년간 무상하자보수 계약에 따라 태양광 설치 업체를 통해 하자보수도 책임지고 있다.
 
한편, 윤기종 대표이사는 “탄소중립과 에너지 감축을 위해 많은 시민들이 미니태양광을 설치하고 있다”면서 “시민들이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미니태양광 설비를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