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혁신창업가 육성…'기보벤처캠프' 데모데이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2-06-24 16: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기보, 제10기 '기보벤처캠프' 통합 데모데이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맨 뒷줄 가운데)이 6월 24일 서울 강남구 소재 팁스타운에서 열린 제10기 기보벤처캠프 통합 데모데이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기보)이 기술혁신창업가를 발굴해 스타벤처기업으로 육성한다.
 
기보는 24일 서울 강남구 소재 팁스타운에서 제10기 기보벤처캠프 통합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데모데이는 기보벤처캠프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한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기보가 발굴한 기술혁신창업기업 50개사 중 우수참여기업 12개사와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털 등 투자관계자가 참여했다.
 
우수참여기업 12개사는 개별 기업설명회(IR)를 통해 각 기업을 홍보했다. IR 영상은 기보 유튜브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12개사는 △NEAR Brain △그루핑 △리모프 △반암 △세상을바꾸는사람들 △에이제이온라인테스트 △이엑스 △인비저블아이디어 △제론메드 △크래쉬컴퍼니 △프레임 △플라나다.
 
기보벤처캠프는 신생벤처기업을 발굴해 집중 보육하고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종합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기보는 축적된 기술창업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민간 액셀러레이터와 협업을 통해 혁신창업기업을 스타벤처기업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다.
 
기보는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에 대해 △멘토링, 교육, 컨설팅, 네트워크 지원 등 액셀러레이팅 △특허 및 사업화 촉진 전략, 기술거래, 연구개발(R&D) 지원과 같은 비금융지원 △매출실적과 관계없이 최대 2억원까지 보증지원 △보증비율 95% 적용 및 보증료 0.2%P 감면 △상위 25% 이내의 우수참여기업에 대해 최대 15억원의 보증한도 부여와 기술평가료 면제 등의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앞으로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에 대한 지원을 더 확대해 참여기업이 미래 우리 경제의 중심으로 성장·도약할 수 있도록 집중 육성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