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기보, 우수기술 보유 중소기업 해외 진출 돕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2-06-24 10: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해외기술교류 사업 활성화·기술교류 환경 조성 분야 등 협력 강화

김학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 [사진=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과 기술보증기금(기보)은 24일 서울 양천구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우수기술 보유 중소벤처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과 김종호 기보 이사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기술 보유 중소벤처기업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양 기관 협업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중진공은 기보가 추천한 기술신탁기업을 대상으로 기술교류상담회를 개최한다. 수출인큐베이터 등 중진공 해외조직을 활용해 기술 수출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또 기술거래기업을 대상으로는 해외기술교류 사업 등 수출지원사업을 연계 지원해 해외 진출을 뒷받침한다.
 
기보는 기술거래 및 기술신탁 기업 등 우수기술 보유 중소기업을 중진공에 추천한다. 아울러 해외 진출 희망기업에 대해 기술금융을 지원하는 등 기술 코디네이터 역할 수행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해외기술교류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글로벌 시장 및 기술 동향 정보를 상시 공유함으로써,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해외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망기업에게 보다 입체적인 글로벌 진출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우수기술 보유 기업정보를 보유한 기보와 해외 네트워크에 장점을 가지고 있는 중진공이 한자리에 모여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평가했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해외기술교류는 국내기업에게는 신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하고, 현지기업은 기술 도입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상호 호혜적인 사업 모델”이라며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중소벤처기업의 글로벌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