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석 송파, "보인고교 등하굣길 안전성 확보" ...1호 민원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두일 선임기자
입력 2022-06-14 10: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서강석 송파구청장 당선인(앞줄 오른쪽 둘째)은 지난 13일 보인고교 측과 상아아파트 재건축 조합간에 벌어진 '등하굣길 안전성 확보'에 대한 갈등을 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서강석 당선인 사무소]

지난 13일 오후 1시 10분 서울 송파구 오금동 보인중고 시청각실.

이 자리에서 보인중·고교 학부모와 학교 측 관계자와 상아 1차 재건축 조합 측이 같이했다. 이 자리에는 서강석 송파구청장 당선인도 참석했다. 학부모와 학교 측은 조합을 향해 ‘학생들의 등하굣길 안전성을 확보하라’고 집중 성토했다.
 
학교 인근에는 상아 아파트가 있는데, 곧 재건축에 들어간다. 이렇게 되면 대형 공사차량의 왕래가 빈번해지고 등하굣길 학생들의 안전에 위협을 받게 된다. 때문에 양측은 첨예한 갈등을 빚어왔다. 이날 모임은 이를 해소하기 위한 자리이다. 학부모와 학교 측은 사태해결을 위해 여러 차례 송파구청을 찾았으나 허사였다. 
 
원래 이 갈등은 지난해 8월부터 야기됐다. 송파구는 이 아파트의 재건축 사업시행계획인가를 내줬다. 이에 대해 학부모와 학교 측은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권 확보 대책을 촉구하며 재건축 사업시행계획인가를 보류해 줄 것을 송파구청에 요청했다.

학부모와 학교 측은 △상아1·2차 아파트 사잇길 차량 통행 지속토록 유지 △동남로 22길에 중앙차선 설치 가락상아1차 아파트에서 좌회전 금지 등을 요구하며 민원을 제기해 상호 해결의 실마리를 찾지 못하고 표류해 왔다.
 
급기야 해당 학부모들은 지난 지방선거때 서강석 구청장 후보를 찾아 문제를 제기했다. 이후 당선인 신분으로 “학생들의 학습권, 안전한 통행권 확보가 우선이다”라는 입장을 송파구 관계자에게 전했다.
 
서 당선인은 이날 조합, 학교 및 학부모 양측이 모인 가운데 명쾌한 대안을 제시했다.
 
서 당선인은 이 자리에서 학생들의 등하굣길은 온전히 보존, 유지돼야 하며 조합은 자체 진출입로를 확보해 학생들의 통행권에 불편을 초래시키지 말 것을 명령했다.
 
이어 서 당선인은 학생들의 쾌적한 보행 환경을 위해 기존 10m도로의 주차우선구획을 정리해 도로 폭을 넓히고 인도를 확장, 자전거도로 확보 등 보행 환경을 개선시키기로 했다. 또 인도 양쪽 담장을 도색하고 도로의 재포장할 것과 인도 블록에는 학습의욕을 북돋우는 문구를 새겨넣으라고 송파구청에게 지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3개의 댓글
0 / 300
  • 아이들의 안전보다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등하교길을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비공감
    공감:3
    비공감:0
  • 훌륭한 한 명의 지도자가 송파구를 발전시킨다
    이건 당연히 이루어져야했던것입니다
    아이들의 보호는 어른들의 몫입니다
    감사합니다~서강석구청장님~

    공감/비공감
    공감:19
    비공감:2
  • 보인고 학부모 입니다.지난 몇달간 아무리 호소해도 들어주지 않던 학교통학로 안전문제를 귀담아 들어주시고 해결해 주려고 애써주셔서 너무 고맙습니다.
    구청장님의 결단이 많은 학생들의 안전 등하교를 지켜줄수 있게 되었습니다.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공감/비공감
    공감:38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