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무지개 분임조' 대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2-06-05 15: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구시 2022 대구시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개최

  • 6월은 여행가는 달, 대구시티투어 할인 한가득

‘2022 대구시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공군군수사령부 제83정보통신정비창 소속 ‘무지개 분임조’가 대상을 수상했다.[사진=대구시]


대구시는 대구시 주최, 한국표준협회 대구경북지역본부 주관으로 지난 6월 3일, 엑스코에서 개최된 ‘2022 대구시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공군군수사령부 제83정보통신정비창 소속 ‘무지개 분임조’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이는 8개 부문 13개 분임조가 참가한 대구시 품질분임조 경진대회가 오는 8월에 열리는 제48회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 출전을 위한 대구 대표 분임조를 선발함과 동시에, 품질·생산성 향상 및 고객 만족 등에 대한 자주적인 개선 활동으로 현장 문제를 해결해 품질향상에 이바지하는 우수분임조를 발굴·포상해 지역 기업의 품질혁신 기반을 확대하기 위한 대회이다.
 
대구시 정민규 기계로봇과장은 “대상과 우수상을 받은 ‘무지개 분임조’ 등 10개 분임조는 오는 8월 경주시에서 열리는 ‘제48회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 대구 대표로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라며, “지난해 전국대회에서 대구시는 16개 팀이 참여해 금상 1개, 은상 5개, 동상 9개를 획득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에 대상을 수상한 ‘무지개 분임조’는 6시그마 부문에서 기상 레이다 변조기 정비 능력 개발 관련 주제로 발표해 주제 선정의 적합성, 개선방안 도출의 적절성과 효과성, 관리시스템에 따른 효과 파악 및 사후관리, 발표의 충실성 등 평가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얻었다.
 
그 외에 ‘다이아몬드 분임조’를 비롯한 9개의 우수상 분임조들도 원인분석과 개선안 도출의 적합성, 구체적이고 표준화된 사후관리 등의 심사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획득했다.
 
정의관 대구시 경제국장은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수행해 온 창의적인 품질 분임 활동은 우리나라가 품질 강국으로 가는 미래를 밝히는 밑거름이고, 산업 현장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여 지역 기업을 더욱 발전시키는 초석이다”라며, “품질분임조 경진대회를 통해 그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대구시는 ‘2022 여행가는 달’을 맞아 6월 한 달 동안 풍성한 이벤트가 ‘대구시티투어’에서 진행된다. [사진=대구시]

한편, 대구시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관광공사 주관의 ‘2022 여행가는 달’을 맞아 6월 한 달 동안 풍성한 이벤트가 ‘대구시티투어’에서 진행된다고 전했다.
 
이는 먼저 현충일을 기념하기 위해 대구시티투어 도심 순환노선 탑승자에게 30% 할인을 진행한다. 오는 6월 6일, 현충일 당일 운휴로 인해 다음날 7일에 이벤트를 진행하며 국가유공자는 무료 탑승이 가능하다.
 
이어 두 번째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지정한 ‘2022 여행가는 달’이 6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되며, 국내 여행을 장려하고 여행객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교통과 숙박, 관광지 등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캠페인이다.
 
이에 대구시티투어는 대구의 대표적인 관광 교통으로 오는 6월 14일부터 6월 30일까지 도심 순환노선에서 30% 할인 적용될 예정이며, 한국관광공사와 카카오모빌리티가 지역 상생 및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해 6월 한 달 동안 카카오T 앱을 통해서 대구시티투어 예약 및 결제하면 50% 할인이 적용된다.
 
세 번째로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글로벌 뮤지컬 축제인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DIMF가 6월 24일부터 7월 11일까지 개최된다. DIMF에서는 평소 보기 어려운 국내외 개성 넘치는 뮤지컬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대구시티투어에서는 뮤지컬 관람객들이 편리하게 지역의 관광명소를 둘러볼 수 있도록 관람객 대상으로 20% 할인을 진행한다. 인터파크에서 DIMF 공연 관람권 구매 시 대구시티투어 탑승권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도심 순환노선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인 문화가 있는 날에는 전 탑승객 대상 30% 할인 적용되며, 매월 21일에는 대구시민 무료 탑승의 날 운영으로 신분증을 제시하면 된다. 도심 순환노선은 동대구역 대구시티투어 정류장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1시간 간격으로 출발한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티투어 홈페이지나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희준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여행가는 달을 맞아 대구의 관광지와 문화공연을 대구시티투어와 함께 즐기고 체험하기 위해 할인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힐링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