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병점권 업그레이드 추진... 병점 복합환승센터 건립 등 "취임 즉시 착수" 강조

더불어민주당 정명근 화성시장 후보 [사진=정명근 캠프]

더불어민주당 정명근 화성시장 후보가 ‘서부 대개발론’에 이어서 ‘병점 업그레이드론’을 제시해 유권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정 후보는 23일 “행정에는 ‘뚝딱’이란 것이 결코 없기 때문에 계획 수립과 정책 집행 사이의 시차가 길어질수록 사업이 좌초될 가능성이 높아진다”며 “그래서 시장은 실제로 행정을 어떻게 풀어가는지 ‘노하우’를 알고 있어야 ‘골든 타임’을 놓치지 않고 시정을 성공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정 후보는 이어 병점권역 주요 개발 공약으로는 △병점 복합환승센터 건립 △구도심 재개발사업 조속 추진 △GTX-C 연장 조속 추진 △1호선 화성시 통과 전 구간 지중화 사업 추진 등을 발표했다. 
 
정 후보는 또 “병점 주민들을 답답하게 만들었던 병점역 복합환승센터 사업 등의 경우 당선 후 취임 즉시 조속히 완료될 수 있도록 실행에 착수하겠다"고 밝혔다.
 
정 후보는 특히 “주민들의 숙원사업 중 하나인 GTX-C 노선 연장의 경우 사업의 주요 행위자인 국토부, 평택·오산시와의 협의를 연내에 조속히 마무리해 구간 연장 및 개통에 필요한 절차들을 하나하나 밟겠다”고 설명하면서 “병점권역의 부지 사용과 발전을 지체시키는 원인 중 하나인 1호선 지상 구간에 대해서 지중화 사업을 검토해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정 후보는 그러면서 “지중화 사업이 실행된다면 철도 부지를 공원, 복합쇼핑몰 등 주민 편의시설들을 대거 유치해 병점권 주민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정 후보는 이와 함께 읍면동별 정책으로 △대중교통망 조기 확충 △태안3지구 학교 문제 조속 해결 △고금산 공동묘지 공원화 추진 △황구지천 생태공원 추진 △생태 근린공원 추가 조성 △반월동 신규도로계획 추진 △수원시 하수종말처리장 악취 관리 철저 등 공약했다. 
 
정 후보는 끝으로 “병점 도심 업그레이드는 '서부 대개발'과 맥락이 일치한다”며 “공직 생활에서 얻은 ‘노하우’로 골든 타임을 놓치지 않고 시한 내에 병점권 업그레이드를 반드시 완료하겠다”고 약속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2022 소비자정책포럼
3개의 댓글
0 / 300
  • 끝까지 응원하겠습니다~
    더 나은 화성을 위해!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 응원합니다~~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 믿음직한 정명근후보님
    끝까지 응원드립니다 ~!!화이팅

    공감/비공감
    공감:1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