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김용남 수원시장 후보, 서수원 · 북수원 그린벨트 해제 공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5-22 18: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 후보, 사이언파크 조성..."바이오 벨트 만든다" 약속

국힘 김용남 수원시장 후보의 선거운동 모습 [사진=김용남 캠프]

국민의힘 김용남 수원시장 후보는 22일 그린벨트를 풀어 권선구 입북동 35만 7487㎡에 서수원권 사이언스 파크와 북수원 IC 인근 50만㎡의 부지에 북수원권 사이언스 파크를 조성하겠다"고 공약했다. 

김 후보는 이어 “그린벨트 해제를 통해 만들어질 입북동 일대 R&D사이언스 파크는 에너지 기술을 비롯한 바이오산업, 나노기술 등 연구 집약 시설로 조성할 계획이며 2300억원의 사업비가 소요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후보는 북수원권 사이언스 파크와 관련, “지지대 고개 좌측의 그린벨트를 풀어, 바이오산업 중심의 연구 시설을 조성, 서수원권 사이언스 파크와 연계한 ‘바이오 벨트’를 만든다”고 공언했다.

북수원 사이언스 파크는 바이오 산업 중심의 기업, R&D센터 등과 핀테크, 메타버스 산업 등이 들어설 수 있는 최첨단 산업·연구단지로 구축되며 종합스포츠 타운도 조성될 구상이다.

김 후보는 북수원 사이언스 파크는 국비와 도비, 시비, 민자를 유치해 추진한다는 복안이다.

서수원 사이언스 파크와 북수원 사이언스 파크가 조성되면 수원에는 삼성을 중심으로 한 ‘반도체 벨트’에 이어 고부가가치 산업인 ‘바이오 벨트’가 만들어지게 된다.

김 후보는 “더 이상 개발 여력이 없는 침체된 수원의 경제를 다시 일으켜 세우기 위해서는 그린벨트를 해제해 최첨단 기업의 유치와 함께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라며 “시장에 당선되면 원희룡 국토부장관과 담판을 벌여서라도 그린벨트 해제 물량을 받아내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