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남춘, "인천국제공항과 영종이 인천의 미래" 강조...영종 민심 잡기에 '총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5-21 14: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천 글로벌공항경제권 발전 선포식 개최..."인천공항 민영화 반대"

  • 우주항공센터 · 영종~월미 쌍둥이 타워 등 영종 지역 공약도 발표

더불어민주당 박남춘 인천시장 후보의 유세 모습  [사진=더큰e음 캠프]

더불어민주당 박남춘 인천시장 후보가 21일 인천 글로벌 공항경제권 발전을 선포하는 등 영종 지역 민심 잡기에 나선다. 
 
더큰e음 선거대책위원회에 따르면 박 후보는 이날 오후 6시 영종국제도시 하늘도시별빛공원에서 ‘인천 글로벌 공항경제권 발전 선포식’ 및 ‘인천 글로벌공항경제권 발전 특별 추진단’임명식을 진행한다.
 
이 자리에는 박남춘 후보를 비롯해 홍인성 중구청장 후보와 민주당 소속 영종지역 지자체장·광역·기초의원 후보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선포식은 인천국제공항을 중심으로 영종에서 추진되고 있는 다양한 글로벌 프로젝트, 영종 인프라가 유기적으로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영종 발전 비전 발표’가 주요 내용이다. 

박 후보가 인천 글로벌공항경제권 특별 추진단의 명예추진단장으로 임명돼 추진단을 이끌며 선포식 이후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영종대교·인천대교 통행료 무료화 공약을 협약한다.
 
특히 이날 선포식에서 박 후보는 영종을 한 층 더 발전시킬 약속으로 △우주항공센터:항공우주박물관·항공우주 관련 교육연구기관 △영종~월미 쌍둥이 타워:구읍뱃터~월미도 해상곤돌라 탑승장 및 전망대 겸용 쌍둥이 타워 △제3연륙교 해상 전망 타워:세계 최고 높이의 교상 전망 타워 △운서 트리플 역세권(GTX·공항·트램) 사업 △영종하늘대공원 등의 공약을 발표할 계획이다.
 
박 후보는 앞서 민선7기 시절 공항철도 영종주민 환승할인 적용 확정을 비롯해 △서해남북평화도로 착공 △민간 MRO 부문 영종 특화 지정 △영종 중구 제2청사 개청 △제3연륙교 착공 △무의대교 개통, 순환도로 착공 △복합리조트 활성화 등의 성과를 거뒀다.
 
박 후보는 이 자리에서 인천국제공항 민영화에 대해 반대 의견을 피력할 것으로 보인다.
 
박 후보는 “유정복 후보는 이명박 대통령 시절 인천공항 민영화법을 공동발의한 전적이 있는 만큼 유정복 후보가 시장이 되면 민영화가 추진될 것이라고 시민들께서 많이들 걱정하신다”며 “박남춘이 지키겠다. 이재명과 민주당의 있는 모든 출마자들이 혼신의 힘을 다해 지키고,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할 것으로 전망된다.
 
박 후보는 이어 “인천공항과 영종은 인천의 미래다”라며 “영종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영종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할 방침이다. 
 
한편 박 후보는 이날 선포식에 앞서 송도 센트럴파크 등을 찾아 송도 주민들을 만나며 지지를 호소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