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이재명 총괄 상임선대위원장 전북 방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양덕 부장
입력 2022-05-17 15: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관영 전북도지사 후보와 이재명 민주당 선대위 총괄 상임선대위원장 [사진=민주당전북도당]

민주당 이재명 총괄 상임선대위원장이 대선 이후 처음으로 전북을 방문해 출마자들을 격려하고 지방선거 승리를 다짐했습니다.

이재명 위원장은 17일 민주당 전북도당사에서 광역·기초단체장 출마자들을 만나 "전북에서 압도적 지지를 보내줬지만 대선에서 패배해 안타깝고 죄송스럽다. 지방선거에 단 한 표라도 도움이 된다면 책임을 지겠다는 마음으로 직접 출마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대선에서는 국민이 심판을 선택하셨으나 심판만으로는 살림을 제대로 다 할 수 없다"며 "국민 대리인들 사이의 균형을 통해 정치가 국민의 이익을 위해 공모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이번 선거의 의미"라고 호소했다.

이재명 위원장은 "지방선거 전망에 대해 비관론이 압도적이지만 우리가 하기에 따라 승리의 길을 얼마든지 열어낼 수 있다. 슬픔과 좌절, 분노를 용기와 투지로 바꿔내자"고 말했습니다.

김관영 전북도지사 후보는 "사실 지난 대선에서 거의 올인한 것에 대해 실패 후유증을 많은 도민들이 앓고 있는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이제는 그 마음을 하나로 모아내서 전북을 변화시키고, 무너진 경제를 살리라는 우리 도민의 요구를 실천해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