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희 세종시장 후보 세종형 신경제 3대산업 집중육성 공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기완 기자
입력 2022-05-17 15: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춘희 세종시장이 세종형 신경제 3대산업 공약을 내놨다. / 그래픽= 선거캠프


"대전‧세종경제자유구역은 대전시와 세종시가 혁신자원을 연계해 경제공동체를 구축하고, 대한민국 혁신성장을 주도할 중부권 거점을 마련하기 위한 것입니다. 기본구상 및 개발계획 수립 용역을 토대로 올 연말까지 경제자유구역 지정 신청서를 제출하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춘희 세종시장 후보가 세종형 신경제 3대산업 공약을 내놨다.

이 후보는 "세종에는 호수공원과 중앙공원, 국립수목원이 있고, 국립 박물관단지와 민속박물관도 들어서며, 세종의사당 인근 세종미디어단지에는 언론사와 정당, 민간정책연구소, 국제기구 등이 입주할 것"이라며 "이러한 자산을 활용해 미국의 수도 워싱턴처럼 세종형 신경제 3대 산업을 육성하겠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마이스산업(회의‧전시‧관광)과 미디어콘텐츠(드라마‧영화제작 등), 문화예술산업(공연‧미술전시)이 들어올 수 있도록 프레스센터와 호텔, 회의, 전시, 촬영장 등의 시설과 공간을 확보하겠다"라고 말했다.

고급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하는 세종 28스쿨 설립도 공약했다. 그는 "세종 28스쿨을 통해 메타버스, 정보보안, 빅데이터, 인공지능, 클라우드 분야 세계 수준의 소프트웨어 인력을 키워내겠다"며 "세종시와 정부부처 민간기업 등이 참여하여 프랑스의 ‘에꼴 42’와 같은 교육기관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세종스마트국가산단을 넥스트 판교로 키우겠다고도 약속했다.

스마트국가산단을 중부권 이남의 넥스트 판교로 키워 청년들의 창업과 취업을 돕겠다는 것이 그의 계획이다. 정부부처의 연구재단,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등을 유치해 판교에 버금가는 정보통신 산업의 중심으로 키우겠다는 얘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