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선관위, 전북 단체장 51명 후보등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양덕 부장
입력 2022-05-15 13: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북교육감, 김윤태-서거석-천호성 3자대결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 전경[사진=전북선관위]

전라북도 선거관리위원회가 전북지역 6·1지방선거 후보 등록을 마감한 가운데 전북에서는 51명이 단체장 후보로 등록을 마쳤다.

전북지사는 더불어민주당 김관영 후보와 국민의힘 조배숙 후보가, 전북교육감 선거에는 김윤태, 서거석, 천호성 후보 등 3명이 3파전을 벌인다.

전북기초단체장은 14명을 뽑는 선거에  46명의 후보가 나선 가운데 전주시장 후보로는 민주당 우범기, 국민의힘 김경민, 정의당 후보 등 3명이 등록 했다.

익산시장 선거에는 민주당 정헌율 후보와 국민의힘 임석삼 후보, 무소속 박경철 후보, 무소속 임형택 후보가 경쟁을 펼친다.

군산시장 선거에는 민주당 강임준 후보와 국민의힘 이근열 후보, 무소속 나기학 후보, 무소속 채남덕 후보 등 4명이 나섰다.

정읍시장 선거에는 민주당 이학수 후보와 무소속 김민영 후보, 무소속 이상옥 후보가 출마했다.

남원시장 선거에는 민주당 최경식 후보와 무소속 윤승호 후보, 무소속 강동원 후보, 무소속 박종희 후보, 무소속 오철기 후보가 등록했다.

김제시장 선거에는 민주당 정성주 후보와 무소속 김종회 후보, 무소속 신성욱 후보가 3자 대결을 벌인다.

완주군수 선거에는 민주당 유희태 후보, 무소속 국영석 후보, 무소속 송지용 후보가 3파전이다.

진안군수 선거는 민주당 전춘성 후보와 무소속 이한기 후보, 무소속 천춘진 후보 간 경쟁이고, 무주군수 선거에는 민주당 황의탁 후보, 국민의힘 서정호 후보, 무소속 황인홍 후보의 3파전이다.

장수군수 선거에는 민주당 최훈식 후보, 무소속 장영수 후보, 무소속 이춘열 후보가 등록했고, 임실군수 선거는 민주당 한병락 후보, 무소속 심민, 무소속 박정근 후보, 무소속 박기봉 후보 등 4명이 출마했다.

순창군수 선거는 민주당 최기환 후보와 무소속 최영일 후보의 양자 대결이고, 고창군수 선거에는 민주당 심덕섭 후보와 무소속 유기상 후보, 무소속 이호근 후보의 3파전이다.

부안군수 선거는 민주당 권익현 후보와 국민의힘 김성태 후보, 무소속 김성수 후보 등 3명이 출마했다.

이밖에 36명을 뽑는 전북 광역 의원에는 53명이 후보 등록을 했고, 173명을 선출하는 전북기초의원에는 293명이 출마했다.

전북 광역비례의원 선거(4명)에는 10명의 후보가, 전북 기초 비례의원(25명)에는 50명의 후보가 각각 등록을 마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