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호·최광익 강원도교육감 후보, 단일화 선언..."강원교육 살려 인재 키워 달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2-05-13 09: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최광익 사퇴, "강원교육의 희망은 신경호 후보" 지지 표명

신경호·최광익 강원도교육감 후보가 함께 하고 있다. [사진=신경호 캠프]

신경호 강원도교육감 후보와 최광익 후보가 12일 단일화를 선언했다. 
 
최강익 후보는 이날 강원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지난 3개월 도 전역을 돌며 도민들의 의견을 청취한 결과 한결같이 지난 12년간 전교조 교육으로 만신창이가 된 강원교육을 살려 인재를 키워달라는 요구가 있었다"고 말했다.
 
이에 반 전교조 후보들의 연대가 중요한 시점에서 각 후보들이 양보 없이 선거전에 매진하는 것을 보고 살신성인의 정신으로 출마 중단 결정을 내리게 됐고 “전교조 후보를 이기기 위해서는 가장 강력한 후보로 단일화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그 후보가 신경호 후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최강익 후보는 또 도민들의 간절한 바람을 실현하고 죽은 강원교육을 살리기 위해 반 전교조 후보들이 연대하기를 강력히 호소하며 “가장 모범적이고 교육적이야 할 교육감 선거가 도를 넘는 비방과 음해로 흐려지고 있다”며 공정한 정책 개진을 통해 도민들에게 강원교육의 희망을 가질 수 있게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대해 신경호 후보는 "12년간 무너진 강원교육을 살리고자 살신성인의 정신으로 결단해 준 최광익 후보에게 감사를 표하며 최광익 후보의 뜻을 받들고 응원에 힘입어 더욱 열심히 전진해 꼭 승리해서 공교육을 바로잡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