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포항시 남구 국민의힘 공천 탈락 무소속 희망연대, 지역 국회의원과 전면전 선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항) 최주호 기자
입력 2022-05-11 17: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무너진 공정과 정의를 다시 일으켜 세우겠다"

포항시 남구 무소속 희망연대 기자회견 장면 [사진=무소속 희망연대]

경북 포항시 남구 국민의힘 공천 탈락자로 구성된 무소속 희망연대는 11일 오전 11시 30분 포항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역 국회의원과의 전면전을 선언했다.
 
경북도의원에 출마한 서재원 예비후보를 비롯한 경북도·포항시의원 예비후보 7명은 “이번 선거는 지역 국회의원이 지난 2년 간 정치를 잘했는지, 아니면 잘못했는지를 엄중하게 평가하는 선거, 또한 작금에 자행된 지역 민심을 무시한 오만과 독선의 부당한 공천을 단호하게 심판하는 선거가 되어야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다수의 지역민들은 이번에 자행된 사천에 크게 분노하고 있으며, 우리들 또한 몰염치한 배신의 정치에 할 말을 잃었다”며, “우리는 오늘 지역민의 분노를 담아 남구의 무너진 공정과 정의의 정치를 다시 일으켜 세우기 위해 비록 어렵고 힘든 길이지만 무소속 출마를 결심하였고 ‘무소속 희망연대’로 힘을 모으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어 “지금까지 지역의 국회의원이 보여준 오만과 독선의 정치, 지역의 정신을 훼손하는 배신의 정치와 몰염치한 정치, 무소통·무능력·무존재감의 3무(無)정치에 지역민들이 따끔하게 회초리를 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선거운동에 임하여 반드시 승리하겠다는 약속을 드린다”며 자신감을 내 비췄다.
 
또한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를 슬로건으로 윤석열 정부가 출범했듯이 오는 6월 1일은 ‘다시 포항! 새로운 시민의 도시’가 되는 날,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는 헌법 제1조 2항을 확인 시키는, 남구의 닫힌 주권재민의 문을 여는 날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들은 “작금에 이뤄진 포항 남구 국민의힘 경북도의원 및 포항시의원 후보 공천이 친인척, 낙하산 등 공정과 정의와 상식에 반하는 부당한 사천으로 인해 지역의 정치적 갈등과 반목이 깊어지고, 이로 인해 지역의 민심과 당심(黨心)도 큰 분열과 혼란을 겪고 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지난 2년 동안 지역의 국회의원이 보여준 이런저런 구설수로 인해 지역민의 명예에 상당한 생채기가 났고, 중앙과 지역에서의 존재감과 리더십 부족, 운영 위원들과 소통 없는 독단적 당협 운영 등으로 지역의 발전은커녕 주민과 당원들의 자존심마저 상처를 입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에 참석한 무소속 희망연대 참석자는 경북도의원선거 서재원·정우영 예비후보, 포항시의원선거 김철수·김홍렬·박정호·이보석·조영원 예비후보 등 모두 7명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