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스춘향 선 정가야 양, 미스춘향 미 김규리 양 영예

미스춘향 진 최성경양[사진=남원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제92회 전국춘향선발대회가 지난 4일 마무리 됐다. 
 
남원시가 주최하고, 춘향제전위원회가 주관하는 전국춘향선발대회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美의 대전이다.
 
남원시는 지난 4일 광한루원 완월정 특설무대에서 치루어진 제92회 전국춘향선발대회에서 최성경 양(23, 전남대 신문방송학과 휴학)이 춘향 진으로 뽑혀 대한민국 최고미인으로 등극했다고 밝혔다.
 
또 선에 정가야 양(24, 프랑스 Pauline Roland 고등학교 지구 및 생명과학과 졸업), 미에 김규리 양(24, 성균관대 영어영문 국제통상학과 재학), 정에 진세민 양(21, 이화여대 국제학부 재학), 숙에 이빈 양(23,  단국대 공연영화학부 연극연기전공 휴학), 현·우정상에 김민지 양(24, 국민대 경영학과 재학)이 각각 뽑혔다.
 
6명의 수상자들은 5일 남원시청에서 남원시 홍보대사로 위촉될 예정이다. 이들은 춘향제 기간 펼쳐지는 기념식, 한복패션쇼, 남원농악체험, 춘향그네뛰기 등 행사장 일원을 순회하며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춘향선발대회는 총 340명이 접수한 가운데 서류와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30명이 본선에 올라 경합을 벌였다.

제92회 미스춘향선발대회 수상자 [사진=남원시]

미스춘향진 최성경 양은 “3년 만에 대면으로 치러진 제92회 춘향선발대회에서 진을 수상하게 돼서 정말 영광입니다. 평소 온유함과 책임감을 중요하게 여기면서 제 길을 걸어왔는데요. 오늘 또 하나의 길이 생긴 만큼 앞으로 당찬 활동으로 남원과 춘향을 알릴 수 있는 춘향 진이 되겠습니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2022 제 12회 글로벌 헬스케어포럼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우리은행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