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공기청정기·무선청소기, 알레르기 예방 친화적 제품 인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22-05-03 14: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 내과·소아청소년과 알레르기 전문의 검증해 인증 부여

다이슨의 공기청정기와 무선 청소기가 국내 공인 협회로부터 알레르기 예방 효과를 인정받았다.

3일 다이슨에 따르면 회사가 출시한 공기청정기 4종이 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KAF)로부터 알레르기 예방에 친화적인 제품으로 인증받았다.

인증 제품은 △다이슨 쿨 공기청정기 △다이슨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 △다이슨 핫앤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 △다이슨 휴미디파이+쿨 포름알데히드 가습 공기청정기 등으로, 모두 호흡기 알레르기 질환 및 천식의 악화를 막기 위한 환경 관리에 적합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무선청소기 제품군 가운데 △다이슨 V15 디텍트 △다이슨 V12 디텍트 슬림 △다이슨 마이크로 1.5kg 등도 알레르기질환 예방을 위한 환경관리에 적합한 제품으로 KAF 인증을 획득했다. 미세한 크기의 먼지 입자와 공기 중 유해 물질까지도 포착해 깨끗한 공기를 배출하도록 구현한 다이슨의 필터레이션 기술이 KAF 인증에 결정적인 것으로 평가받았다. 앞서 다이슨은 지난 2011년, 청소기 부문에서 국내외 제품을 통틀어 최초로 해당 인증을 받은 바 있다.

한편 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는 천식 및 알레르기질환에 관한 학술, 교육 및 연구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03년에 설립된 전문 단체다. 내과 및 소아청소년과의 알레르기 전문의를 중심으로 현재 약 300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알레르기 질환을 예방하는데 적합한 제품을 선별해 인증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다이슨 공기청정기 제품 4종 [사진=삼성전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