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남주 캠코 사장 "중소기업 지원 현장에서 답 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22-04-27 16: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권남주 캠코 사장(왼쪽)이 27일 ‘자산매입 후 임대프로그램(Sale&Lease Back)’ 지원을 받은 정우이앤이를 방문해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캠코]

권남주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이 27일 '자산매입 후 임대프로그램(Sale&Lease Back)' 지원을 받은 정우이앤이(주)를 방문해 현장경영 강화 방침을 강조했다.

권 사장은 이날 기업 관계자들과 현장 간담회를 열어 중소기업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직접 듣고, 지원제도의 사각지대 여부, 추가 지원 필요성 등에 대해 대화를 나눴다.
 
부산 강서구 소재 정우이앤이는 LNG 연료추진선에 사용되는 진공단열배관의 설계·생산에 관련된 핵심기술을 보유한 강소기업이다. 그러나 연구개발과 신제품 생산을 위한 운영자금을 마련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고, 지난 2020년 9월 캠코에 도움을 요청했다.
 
이에 캠코는 자산매입 후 임대프로그램을 통해 공장을 재매입하는 조건으로 기업에 운영자금을 지원하여 재무구조 개선을 도왔다. 또한 공장을 임대함으로써 기업의 안정적 영업활동을 지원했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공유된 의견들을 중심으로 자산매입 후 임대프로그램의 역할을 강화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기 위해 현장에서 답을 찾아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캠코는 지난 2015년부터 중소·중견기업 S&LB을 통해 63개 기업에 7870억원의 유동성을 공급해 5600여명의 고용유지를 돕고 있다. 또 '기업자산 매각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의 조속한 경영정상화를 지원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