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김용남 수원시장 후보, "활기찬 노후 생활을 위한 실버스포츠센터 건립" 약속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4-26 13: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노인복지센터와 연계해 실버스포츠 프로그램 개발·체계적 운영 방안 마련

  • 경로당을 스포츠 기능이 포함된 실버스포츠센터로 기능 전환 방안도 검토

김용남 수원시장 후보의 게이볼 경기 모습 [사진=김용남 캠프]

김용남 국민의힘 수원시장 후보는 26일  "어른신들의 활기찬 노후 생활을 위한 실버스포츠센터를 건립하고 경로당을 스포츠 기능이 포함된 실버스포츠센터로 기능 전환 방안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이날 매일 수원의 44개동을 하나씩 찾아가는 포(4)동 포(4)동 캠프의 22번째 지역으로 팔달구 화서2동에 위치한 숙지공원 게이트볼장에 일일 캠프를 차려 찾아오는 지역 주민들과 간담회를 진행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시민들은 "김 후보가 국회의원으로 활동할 당시 아무도 관심 갖지 않던 화서역에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해 줘 편안하게 이용하고 있다"며 "건강한 노년 생활 유지를 위해 게이트볼장 시설개선에도 힘써달라"고 요청했다.
 
김 후보는 이에 “게이트볼은 경기 규칙이 쉽고 육체적으로 무리가 없어 어르신들에게 인기 있는 대표적인 실버스포츠”라며 “게이트볼장은 축구장이나 야구장처럼 큰 부지가 필요 없는 만큼 지역 곳곳의 유휴부지를 활용해 게이트볼장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이어 “100세 시대에 활기찬 노년을 위해 어르신들이 마음 놓고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실버스포츠센터를 건립하고 노인복지센터와 연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운영할 것”이라며 “경로당을 단순한 모임공간에서 스포츠복지가 포함된 복합문화공간으로 기능을 전환한다면 어르신들의 건강지수를 높이고 친목 도모를 활성화시키는 노인복지 모델의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그러면서 “실버스포츠센터는 게이트볼장 외에도 헬스기구와 건강측정 기구 및 보치아(동계스포츠 컬링과 유사한 경기로 기준 공 하나를 던져두고 그 공에 가까울수록 점수가 높아지는 경기), 시나볼로(볼 타겟팅 운동) 등의 다양한 실버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복합시설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김 후보는 게이트볼 메카도시의 명성에 걸맞게 20만 게이트볼 동호인을 위해 수원시장배 전국게이트볼대회·전국장애인게이트볼대회를 개최하겠다고 약속했다.
 
오는 27일 진행되는 김용남의 포동포동 캠프는 팔달구 지동에 마련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