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아이, 베트남 ICT 기업과 손잡고 해외 보안시장 공략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우 기자
입력 2022-04-20 09: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베트남 FPT IS 그룹과 방화벽, 침입방지시스템 등 네트워크 보안 분야 진출

  • 현지 파트너와 총판 계약 맺고 금융 등 사업 확대...인도네시아 등으로 확장

시큐아이와 FTP IS가 협약을 맺고 베트남 네트워크 보안 시장을 공략한다고 4월 20일 밝혔다. 왼쪽부터 정삼용 시큐아이 대표, 누옌 호앙 밍 FPT IS 대표.[사진=시큐아이]

시큐아이가 베트남 ICT 기업과 손잡고 베트남 보안 시장 공략에 나선다.

시큐아이는 20일 베트남 ICT 그룹 'FPT 인포메이션 시스템(FPT IS)'과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FPT IS는 공공·통신·금융·의료 등 베트남 IT 시장 전반에 걸쳐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베트남 기업과 금융 시장에 시큐아이의 차세대 방화벽 '블루맥스 NGF', 침입방지시스템 '블루맥스 IPS' 등 네트워크 보안장비를 공급하고, 관리 서비스 모델도 공동으로 발굴한다. 특히 FPT 그룹 계열사를 대상으로 시큐아이의 네트워크 보안 장비를 공급하고 FPT 계열사와의 레퍼런스를 대외 시장으로 확대해 베트남 보안 시장을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시큐아이는 올해 상반기 중 FPT IS와 베트남 시장을 대상으로 △보안 세미나 △현지 특화 보안 솔루션 사업 등 공동 영업과 마케팅 활동도 활성화할 예정이다. 또한 베트남 ICT 기업인 인포플러스와 총판 계약을 체결해 현지 파트너 체계를 강화했다.

인포플러스는 베트남에 진출한 대표적인 ICT 기업으로, 베트남에 진출한 국내 IT 회사뿐만 아니라 현지 금융사에 통합 IT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큐아이는 인포플러스가 보유한 금융분야 영업력과 기술지원 역량을 통해 연내 실질적인 사업 성과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시큐아이는 베트남 사업 협력 체계 성공을 기반으로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동남아 보안 시장까지 진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정삼용 시큐아이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베트남 시장에 시큐아이 네트워크 보안 제품을 공급해 제품과 기술 우수성을 널리 알리겠다"며 "현지 파트너 체계 구축을 통해 적극적인 동남아 시장 진출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