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립도서관, 제54회 한국도서관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칠곡)김규남 기자
입력 2022-04-12 15: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상북도 공공도서관으로는 유일하게 선정

칠곡군립도서관이 경북도 공공도서관으로는 유일하게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제54회 한국도서관상’ 단체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사진=칠곡군]

경북 칠곡군립도서관이 12일 경상북도 공공도서관으로는 유일하게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제54회 한국도서관상’ 단체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칠곡군이 밝혔다.
 
‘한국도서관상’은 한국도서관협회가 1969년부터 공공도서관, 대학도서관, 전문도서관 등 전국 1390개 도서관을 대상으로 도서관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단체와 개인을 선정해 수여하는 도서관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칠곡군립도서관은 △군 단위 최다 공공도서관건립 북스타트 △과학자들의 작은도시 강연회 △독서의 달 행사 등 생애주기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를 통해 지역주민의 문화향유는 물론 독서환경 기반 조성과 독서생활화에 노력해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작은도서관 지원, 순회사서 지원 및 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는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운영을 통해 도서관간, 지역공동체와의 서비스 연계협력 강화에 기여했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이번 수상을 통해 지역주민의 복합문화공간으로서 도서관 발전을 위해 힘쓴 직원들의 노고가 인정받았다”며 “앞으로 지역사회의 독서문화진흥을 위해 노력하고 지역주민과 함께 성장해는 칠곡군립도서관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