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연중 수시 집중점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포)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4-12 10: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일반시민과 단체 상대로 탐지장비 무료대여

[사진=군포시]

경기 군포시가 12일 불법촬영 범죄없는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3월부터 연중으로 관내 공중화장실에 대한 불법촬영 일제 점검을 벌이고 있다.

이날 시에 따르면, 지난 2020년부터 불법촬영 집중점검을 해왔으며, 올해는 유동인구가 많은 산본 중심상가와 전철역, 도서관, 공원 등에 설치된 공중·개방화장실 148곳을 대상으로 2명의 전담인력이 수시로 집중 점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최근 각 부서·동 행정복지센터 담당자와 전담인력이 불법촬영점검 전문가로부터 불법촬영의 다양한 사례와 탐색장비 사용 실습 등의 교육을 받았다.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점검은, 2명의 전담인력이 렌즈 탐지기와 전파탐지기 등을 이용해 수시로 현장을 찾아 점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화장실 내 몰래카메라 설치 여부 등을 면밀히 검사한 뒤 이상이 없을 경우, ‘안심화장실’ 스티커를 부착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불법촬영은 범죄라는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들이 수시 점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수시 점검표’를 부착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이와 별도로 총 25대의 불법촬영카메라 탐지장비를 해당 부서에 배부해 관리시설내 화장실을 수시 점검하고,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탐지장비 상시 무료대여 서비스를 시행하는 등, 불법촬영 위험의 사각지대롤 해소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