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위 "코로나 비상대응 100일 로드맵 마련...대응체계 재정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수지 기자
입력 2022-04-11 18: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안철수, 전체회의 주재하고 "구체적인 100일 로드맵 마련할 것"

대통령직인수위원회(인수위)가 '코로나 비상대응 100일 로드맵'을 마련해 실효성 있는 이행 계획을 수립하기로 했다. 

인수위 산하 코로나비상대응특별위원회(코로나특위)는 11일 제10차 회의(보건의료분과 제7차 회의)를 열었다. 이 자리에는 안철수 위원장을 비롯해 인수위 코로나특위 위원, 장상윤 코로나특위 정책지원단장과 보건복지부, 질병청, 식약처, 교육부, 환경부 등 관계 부처에서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코로나 대응을 위한 4가지 추진 방향에 따라 '코로나 비상대응 100일 로드맵'에 포함된 주요 과제에 대해 검토하고, 실효성 있는 이행 계획 수립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안 위원장은 "오늘부터 새 정부 출범 후 중점적으로 추진하게 될 주요 과제를 선정하고, 신속한 이행력을 담보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담은 코로나 비상대응 100일 로드맵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무엇보다 국민의 불안과 부담을 최소화하면서도 감염병의 위협으로부터 제대로 건강과 안전을 보호받을 수 있도록 새 정부의 성공적인 코로나 대응 지침서가 되도록 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고위험시설과 의료기관에 대한 특단의 감염관리대책 △돌봄 필요자에 대한 지역사회 지원 대책 △직장에서 유급휴가의 충분한 사용, 확진된 학생의 출석 인정 및 중간고사 시험 기회 부여 등 확진자의 일상회복을 위한 정부의 대책 등을 언급했다. 
 
아울러 안 위원장은 로드맵의 목표로 △과학적인 방역 정책을 통해 국민 신뢰 제고 △새 정부 출범 100일 내 지금의 방역 대응을 지속가능한 코로나 대응체계로 재정립 △신종 변이 및 가을·겨울철 코로나 재유행 대비를 철저히 할 수 있도록 준비 등을 제시했다.
 
한편 코로나특위는 향후 몇 차례 회의를 거쳐 구체적인 로드맵을 확정, 신속하게 새 정부 출범 100일 내 정부의 코로나 대응체계를 재정비한다는 계획이다. 과학적 방역 정책 방향을 정립해 국민 신뢰를 받는 방역 정책을 추진해 나간다는 각오다.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이 11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서 열린 코로나비상대응특위 10차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