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애드페스트 2022' 금상 비롯 본상 19개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문기 기자
입력 2022-04-11 11: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내 9개, 중국 10개로 각 지역서 최다 수상

제일기획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표 광고제 중 하나인 ‘애드페스트(ADFEST) 2022’에서 금상 4개를 수확했다.

제일기획은 애드페스트 2022에서 금상 4개, 은상 10개, 동상 5개 등 19개의 본상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19개의 본상 중 국내·중국 지역에서 각각 9개·10개를 수상하며 각 지역 광고 회사 중 최다 수상의 기록을 썼다.

본사에서 진행한 ‘슬로우로드’ 캠페인은 금상 3개를 포함해 총 9개의 본상을 쓸어 담았다. 이는 올해 애드페스트에 출품한 국내 캠페인 중 최다 수상 기록이다.

슬로우로드는 제일기획, 제주특별자치도, 제주관광공사, 티맵모빌리티가 민관 협업으로 진행했다. 내비게이션은 빠른 길을 안내한다는 고정 관념을 깨고 제주도 내에서 다양한 여행지를 경유하는 ‘느린 길’을 안내하는 캠페인이다.

제주공항, 중문, 서귀포 등을 잇는 경로에 따라 적게는 5곳, 많게는 11곳의 장소를 경유하는 우회 경로를 제공해 여행객들이 제주도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홍콩법인과 자회사 펑타이가 협업한 삼성전자의 ‘더 코스트 오브 불링’ 캠페인은 미디어 부문 금상 등 총 6개의 본상을 받았다.

게임 속 채팅에서 벌어지는 욕설, 따돌림 등 ‘사이버 불링’을 탐지해 다른 사람을 괴롭히는 사용자에게 아이템 구매 가격을 인상하는 캠페인이다.

이 외에도 홍콩법인에서 진행한 △폭스바겐 ‘어밴던드 스테이션스’ △츄파춥스 ‘조이스틱’ 등의 캠페인도 본상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
 

제일기획 ‘슬로우로드’ 캠페인 [사진=제일기획]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