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비대면으로 개최...4월 4일부터 10일까지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산)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3-30 14: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 4만보 달성한 참가자 500명 선발...5000원 쿠폰 지급 계획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포스터  [사진=오산시]

경기 오산시가 30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신체활동과 사회적 교류 감소로 치매발병요인이 증가함에 따라 오는 4월 4일부터 10일까지 ‘치매 애(愛) 사랑을 나누다’라는 슬로건으로 비대면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비대면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는 오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방법은 본인이 소지한 휴대전화를 이용해 모바일 앱 ‘워크온’을 설치하고 오산시치매안심센터 커뮤니티 '걷는 나 뛰는 뇌'에 가입 후 걷기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른 뒤 휴대전화를 몸에 지니고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행사가 진행되는 7일간 4만보를 달성한 분들 중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5000원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 치매안심센터’ 카카오톡 채널, 오산시 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 ‘워크온’ 오산시치매안심센터 커뮤니티 '걷는 나 뛰는 뇌'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오산시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치매환자와 가족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인식개선이 필요한 만큼 이번 걷기행사를 통해 오산시민이 치매에 대한 따뜻한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고 걷기 생활화로 치매를 예방하는 습관을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