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 미얀마 대학생에게 온라인 강좌 제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항) 최주호 기자
입력 2022-03-28 22: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미얀마 대학생 대상 온라인 컴퓨터, ICT, 경영 전공 제공해 759명 참여

2022년 미얀마 온라인과정 LMS 개설 과목(경영 전공) 목록. [사진=한동대학교]

한동대학교의 유네스코 유니트윈 사업단은 이달부터 미얀마 대학생과 졸업자 대상 컴퓨터, ICT 전공, 경영 전공 관련 온라인 교육 과정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녹화 강의로 진행되는 이번 과정에는 총 759명의 미얀마 학생이 참여했고, 수강 신청이 조기 마감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개설 강좌로는 Financial Management, Marketing Advertising, Operating System, Database 등이 있으며,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강좌를 수강 할 수 있다.
 
앞서 유니트윈 사업단은 미얀마의 온라인 학습 환경을 파악하고자 사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전체 응답자 약 2000명 중 92.6%의 학생이 온라인 강좌를 수강할 수 있는 인터넷 환경이 원활하다고 응답했다.
 
또 다른 항목에서는 97.7%의 학생이 집에서 온라인 수업 수강이 가능하다고 응답했다.
 
설문 결과를 반영해 이번 강좌는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 학습관리시스템으로 진행되며, 담당 교수는 미얀마 학생의 수강률, 시험 점수 등을 확인해 학생들의 이해도를 확인할 수 있다.
 
과목별로 설계된 이수 기준을 충족한 학생들에게는 수료증과 성적표를 발급해 추후 미얀마 대학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한동대는 컴퓨터, ICT, 경영 전공 외에도 미얀마 학생에게 다양한 전공 기초 과목을 추가로 제공해 과거 6.25 당시 부산에서 진행된 ‘전시연합대학’처럼 비상 상황에서도 미래 지도자 양성을 위한 교육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우크라이나 대학생들을 위해서도 온라인 전공 학습을 가능하게 하는 방안을 추진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